[시선뉴스 박진아] 5월 5일 어린이 날입니다. 어린이날은 어린이의 인격을 소중히 여기고, 어린이의 행복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입니다. 따라서 서울·경기도에서 열리는 가족 단위로 즐길 만한 축제와 이벤트가 많이 열리는데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창경궁
국민 참여 프로젝트 <1750 시간여행, 그 날!>은 5월 5일 창경궁에서 열리는 행사입니다. 영조 26년, 1750년 3월 26일로 떠나는 시간여행으로 창경궁을 하루동안 1750년 그때로 되돌려 보는 국민 참여행사로 흥화문 개폐의식, 상참의, 왕가의 산책, 시간원 관원 접견 등이 진행됩니다.

▪ 어린이대공원역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합실에서 열리는 이벤트로, 동요, 재즈,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회가 열립니다. 지하 1층 대합실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장난감을 서로 교환할 있는 장터가 마련되어 있으며, 페이스 페인팅 행사나 지하 2층 대합실에서 라바캐릭터를 이용한 포토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임진각 평화누리
5월 5일 11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는 DMZ를 주제로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2015 DMZ 평화가족한마당 축제’가 마련됩니다. 경찰·소방관·군인 등 미래 직업 의상을 입어보고 관련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두근두근 직업체험 코너’를 비롯해 파주 관내 예술인이 참여하는 ‘DMZ야놀자’ 부스에서는 평화매듭 만들기, DMZ 소이캔들, 나비 모형 만들기 등 어린이와 함께 즐길 만한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됩니다.

▪ 파주 영어마을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는 2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이 기간 동안 파주영어마을 거리 곳곳에서는 카니발을 주제로 한 특별 공연과 거리 퍼레이드, 전문 마술사 초빙 매직쇼, 캐릭터 쇼,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피노키오를 주제로 한 영어 뮤지컬이 펼쳐집니다.

▪ 고양국제꽃박람회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오는 5월 10일까지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어린이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합니다. 도 농기원은 5일 박람회장 내 도 농기원 전시관을 찾은 어린이 100명에게 경기도가 개발한 신품종 장미 ‘딥퍼플’을 나눠주며, 국화 ‘드림워터’, 비모란 ‘블랙락’, 산취선인장 ‘골드캡’, 에케베리아 ‘아이시그린’, 꽃기린 ‘파노라마’ 등 도 농기원이 개발해 국내외에서 사랑받고 있는 32종의 화훼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