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 인기 끈 '트레이더 조스' 김밥 시식 영상[세라 안(Sarah Ahn) 틱톡 게시물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온라인서 인기 끈 '트레이더 조스' 김밥 시식 영상[세라 안(Sarah Ahn) 틱톡 게시물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미국의 한 식료품 마트 체인에서 출시한 냉동 김밥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전국적인 품절 사태가 빚어졌다고 미 NBC 방송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BC는 "트레이더 조스의 김밥이 틱톡 영상을 통한 입소문을 타고 전국적으로 동났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최근 미국에서 한식이 큰 인기를 끄는 현상을 자세히 소개했다. 

이 김밥 제품이 입소문을 탄 데에는 틱톡의 영향이 컸다고 NBC는 전했다. 한인 음식 블로거 세라 안(27)이 어머니와 함께 이 김밥을 데워 먹는 영상을 지난달 16일 틱톡에 올렸는데, 조회수가 1천 100만 회를 넘었다.

세라 안은 NBC 인터뷰에서 "내가 5살 때 어머니가 학교 점심 도시락으로 김밥을 싸주셨는데, 다른 아이들에게 놀림을 받았었다"며 "지금 미국에서 김밥이 인기를 끄는 것은 우리 문화가 다른 사람들에게 수용되고 소비되는 데 얼마나 많은 진전이 있었는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미국) 사람들이 한국 음악, 한국 음식, 한국 문화, 한국 엄마 등 모든 것에 집착한다"고 덧붙였다.

NBC는 이제 트레이더 조스에서 김밥을 구할 수 없게 되자 미국인들이 H마트 등 한인 마트로 몰리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