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도 ‘집콕’ 트렌드가 대세일 전망이다. 실제로 티몬이 발표한 설문 자료에 따르면, 응답자 4명 중 3명이 추석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집에서 쉬겠다’고 답한 반면, ‘친척을 방문하겠다’는 답변은 8%에 불과해 추석 기간 외출을 자제하려는 분위기를 보였다. 집에서 1인, 소가족 단위로 연휴를 보내는 것이 명절 문화의 ‘뉴노멀’로 자리 잡으면서, 올해도 추석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집콕족’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집콕 명절을 위한 ‘홈’ 콘셉트의 이색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유명 맛집의 스테이크, 핫플레이스 카페 음료, 전문 헬스기구 등 외출로만 접할 수 있던 각종 서비스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해 비대면 명절에 최적화된 선물로 인기몰이 중이다.

■ 미국 본토 뉴욕 3대 스테이크로 즐기는 홈스토랑! ‘엑셀컷 스테이크 선물 세트’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는 미국 뉴욕 3대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사용하는 엑셀비프(Excel®) 스테이크 제품을 소포장한 ‘엑셀컷 스테이크’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관계자는 "집에서 레스토랑의 맛과 분위기를 연출하는 ‘홈스토랑’을 즐기고자 하는 가족을 겨냥했다. 1인분씩 소포장해 간단한 조리 과정을 거치면 고급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수준급의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엑셀컷 미국산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는 총 3종으로 1∙2호는 부채살, 척아이롤 등으로 구성됐으며, 3호는 립아이, 채끝에 고급부위인 살치살을 더했다. 모두 냉장 제품으로 부위당 각 300g씩 개별 포장됐다. 엑셀컷의 원료육인 엑셀비프는 미국 PIERS 리포트 기준으로 2017년부터 4년 연속 국내 미국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프리미엄 소고기다.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육가공업체 IPC에서 엄격한 품질관리 하에 안전하게 생산되며, 신선도 유지를 위한 최신 진공 포장법을 적용했다"라고 설명했다. 

■ 우리 집도 ‘핫플’ 홈카페! 롯데백화점 ‘슈퍼말차 다도 키트 세트’

롯데백화점은 홈카페 수요를 겨냥해 말차 맛집으로 유명한 서울 성수동 카페 ‘슈퍼말차’와 협업해 ‘다도 키트 세트’를 선보였다.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집에서도 간편하게 ‘슈퍼말차’의 메뉴들을 즐길 수 있도록 말차 가루 2팩에 차완, 차선 등 자체 제작한 입문용 다도 용품까지 구성해 말차 제조 과정을 음미할 수 있게 만들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특히 슈퍼말차는 설탕이나 화학 첨가제 대신 천연 재료만을 사용했다. 100% 유기농 말차에 허브 스테비아 및 에리스리톨을 적정량 혼합하여 ‘0칼로리’의 건강한 달콤함을 자랑한다. 해썹(HACCP) 인증을 획득한 제조가공업체와 거래하고, 국내뿐 아니라 유럽, 미국, 일본 등 국제유기인증을 받은 보성 말차만을 사용했다."라고 전했다. 

■ 올 추석에는 집에서 홈트 해요! 세븐일레븐 ‘홈스트레칭 3종 세트’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로 홈트레이닝 열풍이 불면서 높아진 전문 실내운동기구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헬스기구 전문업체 아임핏과 함께 추석 홈트족을 겨냥한 ‘홈스트레칭 3종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관계자는 "층간 소음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고밀도 요가매트, 뭉친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줄 폼롤러,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척추 교정을 도와줄 스파인코렉터까지 홈트족이라면 갖춰야 할 기본적인 기구들로 구성했다. 재활용이 가능한EPP(발포 폴리프로릴렌) 소재로 제작돼 쉽게 파손이나 변형되지 않는다."라고 소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