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사회복지서비스 분야 업무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자기개발과 취업역량 향상을 돕는 70여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간편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강의수강료가 90만원에서 0원으로 전액 조정되는 방식으로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픽사베이]

그러면서 "자격증 추천과정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매개체를 활용한 심리학을 바탕으로 아동·청소년·노인 간에 원활한 의사소통방식을 배워볼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 1급·2급 자격증 취득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처럼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큐넷의 1급·2급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수교육센터 등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 종류 관심자의 취업 스펙업에 활용될 수 있으며,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이력서 양식에 기재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교육원은 전국의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성공패키지, 재난지원금·국비지원 신청여부에 관계없이 무료수강신청가능하며,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