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파주에 있는 LG디스플레이 공장서 질소 누출 사고 발생해 2명이 사망했다.

숨진 사람은 33살 이모 씨, 30살 문모 씨로, LG디스플레이 협력업체 직원인 것으로 확인됐다. 목숨을 잃은 2명 이외에 4명은 부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다행히 이 가운데 3명은 탈진 등 가벼운 부상이지만, 1명은 위독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질소가 누출됐다는 신고가 접수된 건 12일 낮 12시50분쯤. 현장 작업자 4명이 LG디스플레이 공장 9층에서 장비교체 작업을 하던 중 질소 가스가 누출됐다는 게 현장 구조에 나섰던 소방서 관계자의 설명이다.

밖에 있던 2명은 질소 누출 사고가 발생하자 동료들을 구하러 들어갔다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왜 이런 사고가 발생한 건지 목격자들의 증언을 토대로 조사할 예정이다.

▲ lg디스플레이 질소 누출 (YTN 방송캡쳐)

LG디스플레이는 8세대 라인 공정 장비의 정기 유지보수 과정 중 질소가스로 인해 질식사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하고, 사고 직후 소방서 및 경찰서 등에 신고한 뒤 자체 안전관리팀을 소집해 상황을 수습하고 있으며 피해자들을 인접병원으로 이송했다고 말했다.

최초 신고자는 4명이었고, 쓰러진 4명을 부축하려던 동료 2명이 탈진하면서 사상자는 총 6명으로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이날 입장자료를 통해 “오후 12시 43분에 P8 공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명피해가 발생한 점에 대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LG디스플레이 측은 사고 수습에 주력함과 동시에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한편, 지난달 26일 울산 신고리원전 3호기 건설현장에서도 질소가 새어나와 근로자 3명이 숨졌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