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무섭게 확산하면서 개인위생이 거듭 강조되고 있다. 이에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몇 가지 용품들이 일상 속 필수품처럼 자리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건강수칙에 빠지지 않은 ‘깨끗한 손’을 위한 손소독제, 손세정제가 아닐까. 다양한 제품들 속 성분에 대한 진심으로 손세정제를 제조·판매하고 있는 바운스 컴퍼니를 만나보았다.  

바운스 컴퍼니 '노블핸드' 손세정제 [시선뉴스DB]

-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손세정제 ‘노블핸드’를 제조·판매하고 있는 바운스 컴퍼니의 장혁수 총괄이사입니다.

- 기업명이 참 활기찹니다. 바운스 컴퍼니 소개 부탁드립니다.
본래 바운스 컴퍼니는 키즈카페 ‘주바운스클럽 트램폴린파크(부산점/김포점)’ 총 2개의 지점을 운영하면서 엄마와 아빠 그리고 귀중한 아이를 위한 사업을 하는 기업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코로나19 확산 사태를 통해 손소독제나 손세정제, 마스크 등 위생용품의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바라보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 게 없을까’라는 생각 끝에 손세정제를 직접 만들어 나눔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면서 이것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을 했고, 본격적으로 ‘노블핸드’라는 브랜드의 손세정제를 제조, 론칭과 유통까지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바운스 컴퍼니 키즈카페 '주바운스클럽'

- 귀한 손을 떠올리는 이름입니다. ‘노블핸드’ 손세정제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노블핸드는 최고의 성분과 품질을 구현한 고품격 손세정제라 자부합니다.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아, 청결함과 보습효과를 동시에 담았는데요. 대표적으로 천연민트향, 알로에베라잎추출물, 녹차추출물을 사용하여 생기와 상쾌한 느낌을 주고 보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노블핸드 손세정제는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500ml 대용량 제품입니다.

- ‘노블핸드’ 손세정제에 집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우선 “현재 상황에서 고객들이 필요로 하고 가치 있는 사업은 뭘까?”라는 고민을 참 많이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노블핸드 손세정제가 많은 곳에 입고되어 물량 대란을 해소하고, 나아가 절실한 곳에 후원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사명이라 생각 하였습니다. 노블핸드를 통해 3년간 받았던 사랑을 다시 돌려 드릴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바운스 컴퍼니 '노블핸드' 손세정제 [시선뉴스DB]

- 어떤 진심이 담겨 있네요. 손세정제 노블핸드는 어디에서 만날 수 있나요?
다행히 론칭 후 저희의 진심이 담긴 노블핸드의 가치를 알아주고 인정해주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참 뿌듯함을 느끼는데요. 대표적으로 현재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PC방협회, NC백화점 해운대점, 몬스터패스, 아기코끼리쇼핑, 해양경찰서, 미군 캠프험프리, 동아과학대학교, 강원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부산예술대학교, 남양유업폐쇄몰, 신한카드, 세이베베 Khealience, 부산 비비안 사직점, 퍼스트유통, 마메든홀딩스 등 다양한 판매사를 통한 판매가 이뤄지고 있어서 더 열심히 달리는 데 원동력이 됩니다.

- 더 많은 고객들 손의 청결을 위해, 손세정제 TF 사업을 진행중이라고 들었습니다.
바운스컴퍼니에서 처음으로 고객을 위해 손세정제를 제조, 나눔 하였던 멤버들이 주체가 되어 손세정제 TF(손세정제 전문 구성원) 팀을 꾸려 앞으로의 행보를 함께 운영 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를 포함하여 5명의 인원들이 힘을 합쳐 앞으로의 또 다른 사업(위생용품 사업)을 꾸려 나갈 것 입니다.

'노블핸드' 기업 나눔 [시선뉴스DB]

- 손세정제 노블핸드를 통해 만들어가고 싶은 가치는 무엇인가요?
현재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는 데에 작은 힘을 보태고자 지역 상인과 시민(고객)분들에게 손세정제 무상제공을 함께 준비하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사랑을 주신 고객들게 소소하게나마 손세정제를 직접 제조하여 나눔을 시작하였던 첫 마음가짐을 잊지 않고, 3년간 사랑 해주신 고마운 마음을 다시 돌려 드릴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것이 저희 회사의 목표이자 가치입니다.

-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대표적으로 어떤 활동들이 있을까요?
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작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노블핸드는 기업나눔 캠페인과 시민나눔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는데요. 현재 국가적 캠페인인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이 손세정제는 여러 관공서, PC방, 음식점, 실내체육관 등 모든 곳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이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특히 저희 노블핸드는 청결과 위생이 무엇보다 중요한 어린이집 또한 손세정제가 꼭 필요한 공간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각종 어린이집, PC방협회 등은 물론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노블핸드 손세정제를 적극 후원 중에 있습니다.

'노블핸드' 어린이집 나눔 [시선뉴스DB]

-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노블핸드는 5월을 기준으로 어버이날, 스승의 날 위생패키지 블루키트, 블루박스, 클린키트, 키즈노트 등 다양한 제품들을 론칭해 고객들을 만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마지막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현재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서로 돕고 따뜻한 한마디씩 해주고 챙겨주면 언제가 다시 상황을 극복하고 몸도 마음도 따뜻해지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희 바운스컴퍼니와 노블핸드도 상황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돕고 진심을 다해 나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운스 컴퍼니 '노블핸드' 손세정제 [시선뉴스DB]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손소독제와 손세정제, 마스크 등 개인위생 관리 용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때문에 일선에서는 사고 싶어도 구하지 못하는 현상이 빚어지고, 또 일부 소외된 계층에게는 경제적 여건으로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기도 하다. 이런 상황 속에 도움이 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 방침을 전해온 ‘노블핸드’ 그리고 ‘바운스 컴퍼니’. 이 건강한 기업의 앞날에 응원을 보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