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 오늘] 정부 민원포털사이트 구축...주민등록등본 등 민원 인터넷 처리 가능
[10년 전 오늘] 정부 민원포털사이트 구축...주민등록등본 등 민원 인터넷 처리 가능
  • 보도본부 | 이시연 수습기자
  • 승인 2019.12.15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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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뉴스 이시연] 평범한 일상일 수도, 특별한 날일 수도 있는 오늘, 10년 전 오늘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 10년 전의 이슈를 통해 그날을 추억하고 반성해 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정부 민원포털사이트

10년 전 오늘인 2009년 12월 15일에는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등 각종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처음으로 구축됐습니다. 현재도 편리하게 쓰고 있는 ‘정부 민원포털사이트’가 이때 처음 개설된 것입니다.

인터넷 ‘정부 민원포털사이트'에서 주민등록등본을 신청한 후 자신이 보낼 관공서나 기업의 담당자에게 바로 이메일로 전송이 가능한 기능도 구축됐습니다. 

당시 행정안전부 김경섭 시스템개선부장은 “아직 부분 처리 가능한 민원을 모든 민원으로 확대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혀 총 1천 800가지의 민원업무를 집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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