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Deep Learning),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3D 프린팅 등 용어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했다.  

4차 혁명을 맞고 있는 현재 SW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실제로 현재 교육현장에서는 초등학교부터 코딩교육을 익히기 위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 기업도 마찬가지인데 모든 직원이 기초 코딩 등 교육을 진행하는 기업들이 늘며 코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고 있다. 이렇듯 본격적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SW 코딩교육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서울시 노원구 광운대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SNK-VITAMIN센터는 서울시와 노원구의 캠퍼스타운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파이썬 전문가 과정의 SW 코딩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노원구 광운대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SNK-VITAMIN센터의 파이썬 전문가 과정 SW코딩 교육은 서울시와 노원구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만큼 교육비는 무료이며 SW 코딩 전문가 자격을 취득하고 싶은 학생, 예비창업자, 지역주민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비전공자와 전공자를 구분해 진행되는데 비전공자를 위한 4기 교육은 오는 12월 9일부터 13일까지, 전공자를 위한 5기 교육은 12월 16일부터 20일까지 실시된다.

교육을 원하는 이들은 SNK-VITAMIN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대상자로 확정된 수강생은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 교육에 참여해야 한다.

교육은 SNK-스타트업 스테이션 3층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는 ▲2019학년도 비교과목 프로그램 학점인정 연계(30시수) ▲SW코딩전문가 교육 수료생 자격증 취득 연계 ▲교육 수료 후 광운대학교 시험장소 응시 등 혜택이 주어진다.

SNK-VITAMIN센터 SW코딩 파이썬 전문가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SNK-VITAMIN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