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9월 1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인생의 좋은 일은 대부분 담배 없이 일어납니다
: 추석을 앞둔 9월 11일(수)부터 올해 두 번째 금연광고(‘금연의 가치’ 편)를 전국적으로 방영한다. 올해 금연광고는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본능’을 주제로 1차 금연광고를 통해 금연본능을 깨우는 일상 속 상황을 전달하였고, 2차 금연광고에서는 ‘금연본능’을 깨워 얻게 되는 금연의 효과와 가치를 전달한다.

● 보건복지부
- A형간염 유행의 주요원인은 오염된 조개젓으로 확인
: 층 역학조사를 통해 올해 A형 간염 유행의 주요 요인을 오염된 조개젓으로 확인하고, 안전성이 확인될 때 까지 조개젓 섭취를 중지해 줄 것을 권고하였다. 8월까지 확인된 A형간염 집단발생 26건 조사결과 21건(80.7%)에서 조개젓 섭취가 확인되었고, 수거가 가능한 18건의 조개젓 검사결과 11건(61.1%)에서 A형간염 바이러스 유전자가 검출되었다.

● 환경부
- 동화로 만나는 생태 전문가 이야기 출간
: 국립생태원 생태 전문가들이 수행하고 있는 업무를 그림동화로 엮은 생태과학동화 시리즈 '에코스토리'의 후속권 5권을 발간했다. '에코스토리'는 생태에 관심 있는 아이들에게 생태 전문가라는 직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생태과학동화다. 국립생태원의 주요 업무를 주제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창작동화' 부분과 보다 자세한 업무를 소개하는 '쏙쏙 정보 더하기' 부분으로 나누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 여성가족부
- 여성청소년 생리대 구매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만11세~만18세)들이 개인 선호 제품을 직접 선택·구매할 수 있도록 생리대 구매권을 지원(‘19.1.2.~)하고 있다. 보다 많은 청소년에게 생리대 지원 사업을 적극 알리기 위해 ‘카카오페이지’를 활용한 홍보 이벤트를 9월 11일(수)부터 10월 10일(목)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 법무부
- 박근혜 전 대통령 외부병원 입원 수술 예정
: 그 동안 서울구치소는 구치소 소속 의료진의 진료 및 외부 의사의 초빙진료와 외부병원 후송 진료 등을 통해 박 전 대통령의 치료에 최선을 다해 왔으나 어깨 통증 등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최근 서울 소재 외부 병원에서 정밀 검사한 결과 좌측 어깨 부위에 대한 수술이 필요하다는 전문의 소견과 박 전 대통령의 의사를 고려하여, 추석 연휴가 끝나는 16일 입원 시키기로 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