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9월 9일)은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인천서 주행 중인 승용차에 잇따라 불…"누유 원인 추정" – 인천광역시

도로를 주행 중이던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했다.(인천 부평소방서 제공)

도로를 주행 중이던 승용차에서 누유가 원인인 것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잇따라 발생했다.

9일 인천 부평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31분께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도로를 달리던 그랜저XG 차량에서 불이 나 10여분 만에 꺼졌다.

이 불로 차량 엔진룸 등이 모두 타 115만원(소방서 추산)의 재산피해가 발생했으나 운전자 A(72)씨는 신속히 차량에서 빠져나와 다치지 않았다.

같은 날 오후 2시 32분께는 인천시 부평구 갈산동 한 도로를 달리던 투싼 차량에서 불이 나 6분 만에 진화됐으며 차량 운전자 B(60)씨는 신속히 대피해 부상하지 않았으나 이 불로 123만원(소방서 추산)의 재산피해가 났다.

소방당국은 이들 차량에서 새어 나온 기름으로 인해 엔진에서 불이 시작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2. 의정부서 평화의 소녀상 훼손한 60대 검거 – 경기 의정부시

평화의 소녀상을 훼손한 혐의로 60대를 붙잡아 조사중에 있다.(연합뉴스 제공)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평화의 소녀상을 훼손한 혐의(공용물건손상죄)로 A(65)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A씨는 지난 8일 오후 8시께 의정부역 동부광장에서 평화의 소녀상을 수차례 걷어차고 얼굴 부분을 담뱃불로 지진 혐의를 받고 있다.

시민의 신고로 현장에서 붙잡힌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한 상태에서 소녀상이 보기 흉하다는 생각이 들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 조사는 마쳤으며, 소녀상 관리 주체를 파악해 피해자 조사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의정부역 소녀상은 2015년 의정부 평화비추진위 등 시민단체와 시민들의 모금 활동을 통해 의정부 동부광장 평화공원에 세워졌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