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7월 30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나라꽃 구경 오세요" 태안 천리포서 내달 1∼18일 무궁화축제 – 충남 태안군

천리포수목원이 태안군과 함께 다음 달 1일부터 18일까지 '제1회 태안 무궁화 축제'를 개최한다.(천리포수목원 제공)

천리포수목원은 태안군과 함께 다음 달 1일부터 18일까지 3·1 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밀러가든, 에코힐링센터, 무궁화동산 일원에서 '제1회 태안 무궁화 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밀러가든 입구정원과 에코힐링센터에서는 무궁화 분화 350점이 전시되며, 밀러가든 갤러리에서는 김정희, 박소영 작가의 무궁화 문인화가 선보인다. 에코힐링센터 로비에서는 우표·화폐 속의 무궁화, 무궁화 압화, 무궁화 관련 도서·자료를 전시한다.

영국왕실원예협회의 보타닉 아트 쇼에서 은상을 받은 김혜경 작가의 무궁화 세밀화 작품도 관람할 수 있다.

밀러가든 잔디광장에서는 무궁화는 내 친구(SNS 친구 맺기), 무궁화 베스트 포토, 무궁화 손수건·부채 만들기, 모기 퇴치 목걸이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나라꽃 무궁화'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이 열리고 무궁화 관리지도사 교육, 무궁화 바로 알기 교육, 무궁화 도감 제작 등도 진행된다.

천리포수목원은 2012년부터 자체적으로 무궁화 축제를 개최해오다 무궁화에 대한 인식과 관심 확대를 위해 올해부터 태안군과 공동 개최하기로 하고, 축제 이름을 '태안 무궁화 축제'로 바꿨다.

2. 전국 청소년연극제 8월 27일 예산서 열린다 – 충남 예산군

'제23회 전국청소년연극제'가 내달 27일부터 9월 6일까지 개최된다.(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제23회 전국청소년연극제'가 내달 27일부터 9월 6일까지 11일 간의 일정으로 예산군 문예회관과 예산군청 추사홀에서 열린다고 30일 밝혔다.

전국청소년연극제는 청소년들에게 희곡 문학과 공연예술을 알리고 창의성과 문화적 소양을 기른다는 취지에서 1997년 시작된 전국 규모의 고등학교 연극 경연축제로 이번 대회에는 전국 시·도 예선을 거친 고교 연극팀 18개 팀이 참가해 경연을 펼친다. 

부대행사로 청소년 버스킹 무대 '럭(LUCK)끼 페스티벌', '청소년 EDM파티', '예술인 선배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