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7월 3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전국 최대 규모 '군장병 e-스포츠대회' 5∼6일 인제서 열전 – 강원 인제군

본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연합뉴스 제공)

인제군은 전국 최대 규모의 '2019 군 장병 e스포츠대회'를 오는 5∼6일 이틀간 인제 다목적 경기장에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전용준 게임 캐스터의 진행으로 펼쳐지는 이 대회는 예선을 거친 지역 내 20여개 군부대 66개 팀 300여 명의 선수가 최종 결선을 치른다.

결선대회에는 다양한 장르의 인기 가수가 함께하는 축하 공연과 인기 프로게이머 체험 존,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핵인싸 배틀그라운드 대회, 스포츠카 전시, 평화 이음 토요콘서트 등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대회 첫날인 오는 5일에는 가수 제시, 체리블렛 등의 화려한 공연도 펼쳐지며 오는 6일에는 프로게이머와 젠지 팀이 펼치는 색다른 조합의 이벤트 친선 경기인 'e-스포츠 멸망전' 경기가 진행된다.

사전 신청을 한 참가자들이 프로게이머 팀과 친선 경기를 펼치는 무대도 마련되며 이밖에 평화 이임 토요콘서트에는 에이핑크, 조정민, 위키미키, 춘자, 베이식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군 장병 e스포츠대회를 통해 장병들에게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군 장병은 물론 가족, 친구,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문화 콘텐츠로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2. 부산영화체험박물관 2주년 특별전시회...좀비 뮤지엄 – 부산광역시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이 개관 2주년을 맞아 '2019 좀비뮤지엄'을 연다.(연합뉴스 제공)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은 개관 2주년을 맞아 4일부터 9월 29일까지 대형 증강현실(AR) 작품을 전시하는 특별전시회 '2019 좀비 뮤지엄'을 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공포를 소재로 한 AR와 VR(가상현실) 등 다양한 미디어를 체험할 수 있으며 8세 이하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인 앨리스 관은 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만들어 가장 토끼를 잡는 게임을 직접 할 수 있다.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은 2017년 개관한 국내 첫 영화 관련 전문 전시체험시설로, 영화 역사, 원리, 영화 장르 및 제작방법 등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증강·가상현실 체험관, 트릭아트뮤지엄 등 체험시설도 갖추고 있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