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방용훈 코리아나호텔 사장의 부인 이미란의 죽음과 관련해 방용훈 사장 장모 편지가 조명되고 있다.

최근 방송된 MBC 시사프로그램 ‘PD수첩’에서는 조선일보 대주주이자 코리아나 호텔 사장 방용훈 부인 이미란 씨의 죽음에 관한 진실을 추적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 2016년 이미란의 음성이 담긴 메시지가 공개되기도 했다. 이미란은 "너무 죄송해요. 어떻게든지 살아보려고 애썼는데. 조선일보 방용훈을 어떻게 이기겠어요? 겁은 나는데 억울함을 알리는 방법이 이것밖에 없어요"라며 유서를 이목을 모으기도 했다.

앞서 지난 2017년 한 매체는 방용훈 씨의 장모가 그에게 전한 편지를 공개해 세간의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당시 방 씨 장모의 편지에는 "방 서방, 자네와 우리 집과의 인연은 악연으로 끝났네. 이 세상에 자식을 앞세운 부모의 마음처럼 찢어지는 것은 없다네. 병으로 보낸 것도 아니고, 교통사고로 보낸 것도 아니고 더더욱 우울증으로 자살한 것도 아니고 악한 누명을 씌워 다른 사람도 아닌 자식들을 시켜, 다른 곳도 아닌 자기 집 지하실에 설치한 사설 감옥에서 잔인하게 몇달을 고문하다가, 가정을 지키며 나가지 않겠다고 발버둥치는 내 딸을 네 아이들과 사설 엠블란스 파견 용역직원 여러 명에게 벗겨진 채, 온몸이 피멍 상처투성이로 맨발로 꽁꽁 묶여 내 집에 내동댕이 친 뒤 결국 그 고통을 이기지 못해 죽음에 내몰린 딸을 둔 그런 애미의 심정을 말로 표현할 수 없다네"라는 내용이 담겨있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어 "30년을 살면서 자식을 네 명이나 낳아주고 길러준 아내를 그렇게 잔인하고 참혹하게 죽이다니, 자네가 그러고도 사람인가? 나는 솔직히 자네가 죄인으로 평생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아갈 걸 기대했네"라는 말을 덧붙여 눈길을 모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