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처는 긁거나 땅을 파는 습성을 지닌 고양이들이 본능을 해소할 수 있는 고양이 필수용품 중 하나이다. 

스크래처는 고양이들이 말 그대로 ‘긁기’ 때문에 헤지고 분진이 생길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이런 제품 역시 제작을 할 때 접착제 등 유해한 물질이 사용되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이룸디엔피의 키워보리 스크래처는 기존 외국산 접착식 스크래처와는 달리 최소한의 원지 접착만으로 하여 만든 제품이다. 접착을 한 접착제도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 최소량을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고, 고양이들에게도 무해한 스크래처를 지향 하고 있다고 한다. 

카트리지 교체가 가능한 키워보리 스크래처

또한 기존에 유통되고 있는 스크래처는 종이를 한 장 한 장 접착하여 만든 일체형이기 떄문에 한 곳이 손상이나 오염이 되면 전체를 교체해야 한다. 하지만 키워보리 스크래처는 비접착 방식과 카트리지 교체 방식을 특허 출원했다. 

이로 인해 어느 부분에 손상이 생기거나 심한 오염을 입었을 때에는 그 부분만 제거하고 새로운 카트리지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다. 이런 카트리지 교체 방식은 ㈜이룸디엔피가 특허 출원을 하였다. 

㈜이룸디엔피 주용진 대표이사는 “키워보리 스크래처는 비접착 방식은 물론, 카트리지 교체 방식을 특허 출원 하여 손상된 부분의 교체 및 사이즈 변경까지 고려한 경제성 및 내구성을 골고루 갖춘 일석 삼조의 반려묘 상품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양이가 수시로 본능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중요한 발톱을 다듬는 공간이기 때문에 적당한 강도를 갖추고 내구성이 우수하며, 손상된 부분을 언제든 교체 할 수 있는 경제적인 스크래처를 선택해야 합니다.”라고 조언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