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병·의원 전문 의약품 및 의료용품 판매 온라인몰 블루팜코리아(㈜ 블루엠텍)가 동구바이오제약과 기업의 상생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루팜코리아는 동구바이오제약에 data-driven 마케팅을 위해 협력할 것이며 동구바이오제약에게 빅 데이터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게 되었다.

블루팜코리아(㈜ 블루엠텍)는 병·의원 전문 의약품 및 의료용품 유통을 선도하는 벤처인증 기업으로 의약품 주문의 편리성을 강화하기 위한 인공지능형(AI) 주문 관리 시스템 블루스탁(특허)를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전문 의약품 및 의료용품 판매뿐만 아니라 IT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블루팜코리아의 강남 IT연구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와 병·의원용 AI O2O 플랫폼 개발, 홈페이지 제작, 온라인 마케팅 등 병·의원의 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병·의원 내 환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병·의원 전용 PC백신프로그램 터보백신(블루메딕) 및 알약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 실적에 따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병원 PC와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및 유지 보수 및 온라인 광고 마케팅 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한중소병원협회, 대한의료법인연합회,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여러 학회 및 제조사와의 협약을 통해 병·의원과 기업이 함께 상생하는 방안을 모색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블루팜코리아(㈜ 블루엠텍)는 2018년 기준 전년 대비 700%의 성장을 나타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