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확기술대학원장

범야권 대선주자로 꼽히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측은 새누리당 공보위원으로부터“대선에 출마하면 뇌물과 여자문제를 폭로하겠다”며 불출마 압박을 받았다고 주장이 6일 제기돼 파문이 예상된다.

안 원장측 금태섭 변호사는 이날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4일 아침 7시 57분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대선기획단 정준길 공보위원의 전화를 받았다”며 “(안원장이 대선에 출마할 경우)뇌물과 여자문제를 폭로하겠다고 전화를 걸어와 7분간 통화하며 불출마를 종용했다”며 이같이 폭로했다.

그는 “대선을 앞두고 새누리당이 이렇게 하는 것은 차마 상상하기도 어려운 일로, 민주주의에 대한 명백한 도전이자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국민에 대한 협박”이라며 “중대한 범죄행위이자 우리 국민의 변화 열망을 구시대의 낡은 방식으로 짓밟은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안 원장에게 확인한 결과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 한치의 의혹도 있을 수 없다”라며 “새누리당 대선기획단은 국민에게 사과하고 범죄사실을 사전에 알고 있었는지, 공모했는지 공식적으로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금 변호사가 정 공보위원으로부터 폭로 협박을 받았다는 내용은 크게 두 가지다.

첫째는 안랩 설립 초창기인 1999년 산업은행으로부터 투자를 받은 것과 관련해 투자팀장인 강모씨에게 주식 뇌물을 공여했다는 내용이고, 둘째는 안 원장이 목동에 거주하는 음대 출신의 30대 여성과 최근까지 사귀고 있었다는 내용 이다.

그는 “정 씨가 구체적 근거를 말하지 않은 채 ‘우리가 조사해 다 알고 있다. 이걸 터뜨릴 것이기에 (안 원장이) 대선에 나오면 죽는다’고 말하면서 안 원장에게 그 사실을 전하고 불출마하라고 여러차례에 걸쳐 협박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조사해서 다 알고 있다는 정 씨의 언동에 비춰볼 때 정보기관이나 사정기관의 조직적인 뒷조사가 이뤄지고, 그 내용이 새누리당 측에 전달되고 있지 않느냐는 강한 의심이 든다”며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적법한 방법으로는 파악할 수 없는 개인정보를 보도한 것에 대해서도 상당한 의구심이 든다”고 전했다.

또한 금 변호사는 “근거 없는 유언비어의 근원지와 조직적 유포에 대한 제보가 속속 이어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덧붙이며 "이런 행위는 새로운 변화를 염원하는 국민들을 무시하는 것이고 협박하는 것이다. 안 원장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발전을 위해서도 반드시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을 물어야 할 사안"이라며 "낡고 구태의연한 거대한 권력이 펼치는 음모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안 원장측 강인철 조광희 변호사와 민주통합당 송호창 의원도 참석했고, 송 의원은 이번 사건과 관련, "국정조사 실시 문제에 대해 상의해 보겠다"며 "민주당 차원에서 논의해 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