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아난티와 짐 로저스의 동행 가능성에 금강산 리조트의 재개장 여부가 벌써부터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10일 리조트 운영사 아난티 발표에 따르면 오는 27일 임시 주주총회에서 짐 로저스 사외이사 선임 건이 상정된다. 미국은 물론 전세계적인 투자자 짐 로저스가 아난티 사외이사로 확정되면 북한 내 리조트 사업이 박차를 가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짐로저스(오른쪽)와 구성훈 전 삼성증권 대표(왼쪽) (사진=삼성증권 제공)
짐로저스(오른쪽)와 구성훈 전 삼성증권 대표(왼쪽) (사진=삼성증권 제공)

아난티와 짐 로저스의 동행으로 추진 가능한 리조트 사업으로는 '금강상 아난티 골프&온천 리조트'가 유력하다. 지난 2008년 금강산 여행 중 남한 관광객이 북한군의 총격에 피살된 뒤 중단된 금강산 여행이 오랜 침묵을 깨고 재개될 수 있기 때문.

짐 로저스는 아난티 사외이사 후보로 거론되기에 앞서 이미 북한 투자에 대해 긍정적 전망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지난 5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북한 개방 시 한반도는 최소 20여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곳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아난티는 국내에서 힐튼 남해 골프&스파리조트와 아난티 클럽 서울·청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