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스님’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곡식을 스님에게 시주하는 꿈
예술가 작가 등과 관련된 꿈으로 작업 중인 작품이 어떤 심사나 계약 과정에서 낮은 점수를 받거나 탈락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다.

2. 길에서 우연히 주지스님을 마주하는 꿈
길에서 우연히 주지스님을 마주하는 꿈은 일이나 학업을 진행함에 있어 뛰어난 실력자와 권위자를 우연히 만나 큰 도움을 받는다는 꿈이다. 그 도움은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명예와 부가 뒤따를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3. 주지스님과 함께 공들여 탑을 쌓는 꿈
좋은 기운이 있는 탑을 그것도 주지스님과 함께 쌓는 다는 것은 자체로 길몽으로 다양한 부분에서의 소원성취를 의미한다. 인간관계/금전/사업/학업 등 다방면에서 소원이 이루어지고 좋은 소식이 들릴 수 있음을 가리킨다.

4. 인덕이 풍부해 보이는 스님으로부터 불경 책을 받는 꿈
불경 등 책을 전달 받는 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해당 책과 관련된 내용을 가리키는 직업을 갖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고로 불경을 전달 받았다면 어떤 이유로 사찰로 들어가 중생에게 불법(佛法)을 전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그 외 입학/승진/합격 등과 연관되기도 한다.

5. 법당 안에 스님이 가득 모여 불경을 읽고 있는 꿈
법당 안에 스님이 가득 모여 불경을 읽고 있는 꿈은 나의 실수로 인하여 많은 스님들이 불경을 읽고 기도를 올린다고 풀이하면 된다. 나로 인한 말썽이나 우환이 발생해 누군가에게 손해를 끼치거나 마음을 상하게 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6. 스님/비구니와 성관계를 갖는 꿈
귀인을 만나 명예를 얻고 신분이 상승함을 나타내는 길몽이다. 그 외에 귀인을 만나 혼인을 하거나 훗날 크게 될 아이를 잉태함을 나타내는 태몽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스님’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