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당시 피해자 응급처치를 한 남궁인 교수 페이스북 캡처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당시 피해자 응급처치를 한 남궁인 교수 페이스북 캡처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해자의 응급 상황 당시를 상세한 묘사로 대중 앞에 언급한 남궁인 이대목동병원 응급의학과 교수에 대한 고마움과 우려가 동시에 표출되고 있다. 

남궁인 교수의 글을 읽은 여론은 “의사의 용기가 고맙다. 하지만 어쩌려고 이렇게 얼굴과 이름을 공개하고 글을 쓰나?”라며 신변을 걱정했다.   

남궁인 교수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온 몸의 피를 거의 다 흘린 것 같더라”며 “피를 닦고 보니 세는 것도 의미 없을 정도로 많은 자상이 얼굴에 집중됐다”고 전했다. 사망 직전 상태를 구체적으로 언급하면서 가해자에 대해 거침없는 욕설과 강력처벌을 촉구했다. 

인터넷상에는 “dc50**** 글을 읽는데 제 몸이 다 벌벌 떨릴 지경입니다. 담당의 분도 많이 힘드신 듯 하네요. 피의자 제발 법정 최고형에 쳐하길 바랍니다. 이 사회에 다시나올 필요는 없는 인간. 아니 악마인 듯” “ange**** 담당의사가 참담했다 글을 쓰고 계속해서 사람들이 분노하고 있는데 왜 아무런 소식도 들리지 않느냐 동생 공범새끼는 왜 잡혀서 똑같이 쳐 넣었다는 소식도 안 들려오냐 이 분노는 형 동생 이 범인새끼들 OOO야지 풀릴 것 같다. 사실 어떻게 해도 안풀릴 것 같다 진짜 내가 찢어 죽이지 않는 이상”이라며 분노를 표출하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 

그런가 하면 “solk**** 남궁인님 감정그대로 현실 그대로 소름 돋게 느끼게 하는 글이네요” “76dr**** 이런 글쓰기 쉽지 않았을텐데 부디 이 사회에 경종이 되길 바랍니다” “secr**** 이렇게 목소리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아..진짜 미쳐 돌아가는 세상. 참담하다 가해자 가족들아 우울증? 심신미약? 개소리 짖거리면서 어떻게든 빠져나올 생각 말아라. 저 가해자 반듯이 그 이상의 댓가 치뤄라. 그리고 판사님들아. 제발 말 같지도 않은 이유대가면서 형량좀 그만줄여” “kime**** 글로만 읽어도 그 끔찍함에 감당이 안 된다. 의사분의 의로움에도 감사드린다” “jr75**** 담당의분도 트라우마 심하겠네요 힘내세요”라는 응원과 고마움의 댓글도 적지 않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