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92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기획재정부
- 입국장 면세점 도입방안 확정
: 정부는 제6차 혁신성장 관계장관회의를 통해 입국장 면세점 도입방안을 확정/발표하였다. 담배 및 검역대상 품목(과일, 축산가공품) 등은 판매를 제한하고, 1인당 총 판매 한도는 현행 600불을 유지한다.

행정안전부
- 대한민국, 공공데이터 평가서 효과성 부문 1
: 행정안전부는 우리나라가 월드와이드웹 재단(WorldWideWeb)이 발표한 공공데이터 평가에서 효과성 부문에 세계 1위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평가 총점은 72점으로 5위를 차지했던 전년보다 1단계 상승한 세계 4위를 차지했다.

문화체육관광부
- 사물놀이 40주년 기념 공연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는 930() 오후 530, 국회 잔디마당에서 사물놀이 40주년 기념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통/변화/진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사물놀이 장단과 함께 힙합, 춤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한다.

산업통상자원부
- 2회 통상정책 토론/논문발표대회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는 2회 통상정책 토론/논문발표대회1123() 연세대 백양누리홀에서 개최한다. 해당 토론회는 주요 통상 현안에 대한 대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환경부
- '2018 금강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 환경부는 1020일 세종보 인근 공원에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18 금강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그림대회는 '살아 숨 쉬는 금강, 피어나는 생태계'를 주제로 하며 되살아나는 강의 의미를 미래세대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토교통부
- 내년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 사업에 국비 764억 원 지원
: 국토교통부는 2019년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 사업에 국비 764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개발제한구역 내 생활 인프라 확충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킴은 물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함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