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SBA)이 중소기업 우수상품의 판로 확대 및 매출 활성화를 위해 사단법인 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KHPSA)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홈쇼핑 우수 상품의 정보를 공유하고 추천을 통해 서울어워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홈쇼핑 진출 희망 기업에 대해 교육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어워드는 서울시가 엄선한 중소기업 우수상품 브랜드다.

이밖에도 국내 및 해외 홈쇼핑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국내외 신규 판로를 개척하는데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KHPSA)는 지난 2016년, 대한민국 홈쇼핑 상품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상품 공급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사업분야로는 홈쇼핑 상품개발 교육 컨설팅을 비롯하여 판매지원, 기타 회원사 서비스 등이 있으며, 여기에는 정부지원 연계 무공장 제조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홈쇼핑 클린 상품 공급자 인증 제도, 신상품 개발을 위한 클라우드 펀드 조성 및 운영 등이 있다.

SBA 유통마케팅본부 김용상 본부장은 “홈쇼핑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판로개척을 하는데에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업무 협약을 통해 지원 혜택 및 범위를 넓혀나갈 것”이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