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정지원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귀신’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귀신에게 쫓겨서 도망 다니거나 공포에 떠는 꿈
귀신이나 도깨비에서 쫓겨서 도망 다니거나 두려워서 공포에 떠는 꿈은 질병이나 우환이 생길 수 있는 꿈이다. 뿐만 아니라 낭패, 실패, 장애, 피해 등과 관련되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할 수 있다.

2. 음침한 곳에서 귀신이나 도깨비 소리가 들리는 꿈
이 꿈은 좋지 않은 일을 암시한다. 음침한 곳에서 귀신이나 도깨비 소리가 들리는 꿈을 꾼 경우에도 우환과 질병이 생길 수 있으며 시달림 같은 정신적 고통을 겪게 될 수 있다.

3. 도깨비나 귀신에게 두들겨 맞는 꿈
귀신이나 도깨비, 유령 등과 관련된 꿈은 우리의 잠재 지식에서 이끌어 낸 형상으로 대체로 병마나 고민, 걱정, 벅찬 일거리 등을 상징한다. 따라서, 꿈 속에서 도깨비나 귀신에게 두들겨 맞았다면 질병이나 어려움이 생길 수 있을 것으로 풀이된다.

4. 귀신, 도깨비, 유령 등과 싸워서 이기는 꿈
귀신이나 도깨비, 유령 등과 싸워서 이기는 꿈은 현실의 병마나 걱정거리, 고민 등 어려움에서 이겨낸다는 좋은 징조에 해당한다. 그러나 싸우는 도중 이겨내지 못한 채 꿈이 깨었다면 당분간 어려운 상태가 지속될 수 있다.

5. 자신이 귀신이 되는 꿈
자신이 귀신이 되는 꿈은 꿈을 꾼다면 이는 현실의 장애나 어려움을 물리치는 의미를 갖는다. 경쟁상대를 이기고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게 됨을 암시한다.

6. 귀신이 나타나 길을 안내하는 꿈
귀신이 나타나 길을 안내하는 꿈은 기분적으로 꺼림칙하고 흉조처럼 생각될 수 있지만 오히려 귀인이나 대길 등의 길조에 해당한다.

7. 도깨비가 쌀가마니를 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도깨비가 쌀가마니를 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집안이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고 재물이 들어오는 꿈에 해당한다. 따라서 곧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기대해도 좋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귀신’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