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여행] 바다를 곁에 두고 즐기는 한적한 여유, ‘울진 현내항’ [경북 울진] - 시선뉴스
시선뉴스
상단여백
여백
HOME 다큐멘터리 스토리오브코리아 이슈
[SN여행] 바다를 곁에 두고 즐기는 한적한 여유, ‘울진 현내항’ [경북 울진]
  • 보도본부 | 김병용 기자
  • 승인 2018.08.09 14:59
  • 댓글 0

[시선뉴스(경북 울진)] 경상북도 동북단에 위치하며 동쪽으로 동해와 접해있는 울진은 낚시 명소가 많은 곳이다. 그중에서도 울진 읍내에서 승용차로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근거리 항구인 ‘현내항’이 눈길을 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실 현내항은 가족 단위 낚시꾼들이 즐겨 찾는 낚시 명소로 더 유명한 곳이다. 하지만 이곳이 좋은 이유는 낚시가 목적이 아닌, 온전히 바다만을 바라보며 한적한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라는 점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특히 항구 근처 아름답게 꾸며진 카페는 바다를 접하고 있어 커피 한 잔을 즐기며 바다를 바라보고자 하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나무 목재로 만들어진 울타리가 자연과 어우러져 마치 숲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햇볕을 가려주는 파라솔 아래 그늘에서 즐기는 여유는 덤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현내항 주변에는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는 횟집 촌이 몰려있기 때문에 계절에 따라 다양한 회를 맛볼 수 있다. 또한, 근처 울진 읍내에서 지역 특산물이나 향토 음식을 즐길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울진 현내항에 들러 울진의 향을 맡아보기를 바란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sisunnews@sisunnews.co.kr / YellowID @시선뉴스
No.1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닫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