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고졸 후 학습자 장학금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고등학교 졸업 후 중소기업에 재직하면서 대학에 다니는 학생들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고졸 후 학습자 장학금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고졸 후 학습자 장학금은 청년일자리대책의 일환으로 고졸 재직자들이 학비부담을 없애기 위해 마련됐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나노마이크로 DNA 니들패치
: 세계 최초로 DNA 소재를 사용해 피부 안으로 약물을 전달하는 ‘나노마이크로 DNA 니들패치 기술’ 상용화가 추진된다. 한국기계연구원은 선진국의 경우 최종 제품화 단계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가 남아있지만, 우리는 DNA 소재를 채택해 조기 실용화를 이루겠다는 의지다.

● 통일부
- ‘이산가족 상봉’ 시설 현장점검
: 천해성 통일부 차관은 오늘 오후 금강산 이산가족 상봉 시설 개보수 현장을 방문하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이번 방문 결과를 토대로 8.15 계기 이산가족 상봉 행사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다.

● 환경부
- 여름철 기후변화 캠페인
: 환경부는 연간 전력사용량이 상대적으로 높은 휴가철을 맞아 8월 1일부터 한 달간 여름철 기후변화 대응·적응 캠페인 '버스타고 떠나는 바캉스'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휴가기간 동안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감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저탄소 생활수칙 5가지를 제안한다.

● 국방부
- 핀란드 ‘하미나 국제 군악제’
: 대한민국 국방부 군악대가 8월 4일까지 핀란드 하미나 지역에서 열리는 ‘하미나 국제 군악제’에 참가한다. 해당 군악제는 28년의 역사를 가진 군 음악 교류축제로서, 하미나 국제군악제 조직위원회의 공식초청으로 대한민국 군악대가 처음 참가하게 되었다.

● 행정안전부
-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
: 행정안전부는 2018년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하천으로 전남 영광군의 ‘앵곡천’을 선정했다. 앵곡천을 포함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14개 시‧군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1일 수여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