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감옥’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감옥에 갇혀 있는데 밖에서 까치 울음소리가 들리는 꿈
까치가 울면 보통 반가운 손님이 찾아온다라고 알고 있듯, 척박한 삶 중 희소식 또는 반가운 사람이 찾아온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2. 감옥 안의 죄수를 보는 꿈
감옥 안의 죄수를 보는 꿈은 어떤 일에 있어서의 실수를 암시하는 꿈이다. 한 단계만 넘으면 곧 이익이나 유리한 상황으로 이어질 지점에서 나로 인한 실수가 그것들을 그르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더 직접적으로는 죄수의 출소 시기가 늦춰지는 것을 나타내기도 한다.

3. 감옥에서 탈출하는데, 잘 뛰어지지 않아 답답한 꿈
감옥에서 탈출하는데, 잘 뛰어지지 않아 답답한 꿈은 어떤 일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나 마음 한 쪽에서는 도망치지 않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는 심리를 반영하는 꿈이다. 욕심 이면에 피하고 싶은 어떤 일을 직면하는 상태가 올 수 있음을 암시한다.

4. 자발적으로 감옥에 들어가 수감되는 꿈
이는 곤경 속으로 들어가는 것으로 복잡한 사건이나 손실, 장애, 질병 등 악조건의 상황에 빠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5. 감옥의 죄수와 면회하는 꿈
감옥의 죄수와 면회하는 꿈은 악연인 사람을 대면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그 사람으로 인해 다툼과 분쟁이 생기고 이것이 곧 손해 또는 계획의 차질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6. 더럽고 악취가 심한 감옥에 갇히는 꿈
이런 상황을 겪게 되는 꿈은 생각만 해도 기분이 나쁘다. 그렇듯 꿈의 해석도 악몽으로 풀이되는데, 큰 사고나, 손해, 소송에 휘말릴 수 있음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감옥’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