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8년 7월 11일 수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8년 7월 11일 수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이호 기자
  • 승인 2018.07.1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1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문화체육관광부
- 월미도 유기기구 전수 점검 실시

: 문화체육관광부는 월미도 안전사고와 관련해 인천광역시 중구청과 민관합동점검단을 구성, 오늘부터 17일까지 월미도 유기기구에 대한 전수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후 문체부는 유원시설의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제도적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축산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
: 농림축산식품부는 축산법 시행령과 시행규칙이 개정되어 9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정에는 조류인플루엔자 예방 및 방역관리 강화 대책과 식품안전 개선 종합대책이 반영되었다.

● 산업통상자원부
- ‘2018 이노프롬‘ 참가
: 산업통상자원부는 러시아 최대 산업박람회 ‘2018 이노프롬’에 우리나라가 협력국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우리 기업 105개가 참가해 실질 협력사업의 추진동력 마련한다.

● 환경부
- ‘싱가포르 국제물주간’ 참석
: 환경부는 11일 개최되는 '싱가포르 국제물주간' 행사에 참석해 한국물포럼 등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정부의 지원방안을 강구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서 김은경 환경부 장관과 싱가포르 환경수자원부 장관이 양자회담을 갖고 '한·싱 환경협력 양해각서'에 서명한다.

● 고용노동부
-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8월 17일까지 전국 유.무료 직업소개소와 직업정보제공업체를 대상으로 ‘2018년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신청을 받는다. 이 제도로 구인·구직자는 국가가 인증한 직업소개소 및 취업포털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국토교통부
- '우수 해외건설업자' 선정
: 국토교통부는 동반진출 실적, 일자리 창출 등이 우수한 업체를 '우수 해외건설업자'로 선정하고 집중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청은 해외건설협회에서 7월 24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받으며 8월중 결과가 발표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