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자와 배우 김부선 스캔들 의혹과 관련 서명숙 이사장이 입장을 밝혔다. 서명숙 이사장의 발언에 공지영은 주진우의 직접 해명요구를 요청했다.

주진우 해명요구는 시사저널 편집국장 출신으로 주진우 기자와 인연을 맺어 온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이 "주진우 기자가 정치인의 사주를 받고 움직였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내 부탁을 받고 했다"고 말한 데 따른 반응이다.

공지영은 19일 밤 자신의 SNS에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의 입장에 대해 김부선씨가 소식을 전하며 힘들어하네요"라며 "주진우 본인이 이야기해야겠네요"라고 적었다.

사진=공지영 작가 페이스북

이어 "전혀 사실이 아니면 저도 공식 사과하고 모든 책임을 져야죠"라며 "왜 자꾸 주변에서 이야기하게 하는지"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저녁 서명숙 이사장은 미디어오늘과의 인터뷰에서 "김부선씨와 같은 제주도 출신으로 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다. 주진우 기자는 시사저널(현 시사인) 때부터 아끼던 선후배 사이였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서명숙 이사장은 "어느 날 김부선씨가 전화를 걸어온 뒤 펑펑 울었다. 페이스북에 쓴 글 때문에 이재명씨가 소송한다는데 곧 감옥갈 것 같다며 법적인 도움을 청해왔다"면서 "얼마나 절박하면 그럴까 싶어 결국 주진우 기자에게 어떻게든 명예훼손 소송을 안 당할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했다"고 전했다.

또 서명숙 이사장은 "나와 주진우 기자는 (이재명과 김부선 간의) 사생활 문제는 둘의 문제니까 모르는 일이었다. 김부선씨는 (당시) 진실을 폭로하겠다는 입장이 아니었고 우리는 소송 당하지 않게 도와줬다. 주 기자는 선배(서 이사장)의 부탁을 들어준 것뿐이다."

서명숙 이사장은 미디어오늘에 "지난 10년 간 수많은 위협 속에서도 타협하지 않고 언론인의 길을 걸어 온 훌륭한 기자가 이런 일로 지금까지 쌓아 온 모든 것이 흔들리고 매도당하고 폄훼당하는 것을 보고 너무 큰 충격을 받았다"며 "지금 상황이 매우 유감스럽다"고 했다.

이어 서명숙 이사장은 "이 일로 주진우 기자와 시사인에 피해를 준 것 같아 너무 미안하다"며 "빨리 나서고 싶었지만 주위에서 괜히 선거 때 밝히면 오해가 확장될 수 있다고 해서 지금까지 나서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