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 디자인 김미양] 본 기사는 기획부 소속 이호 부장(호부장), 김병용 기자(용용이), 김태웅 기자(단연코)가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하는 내용입니다. 다소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될 수 있다는 점을 알립니다.

일본 언론 보도에 따르면 18일 발생했던 지진으로 오사카 다카쓰키시의 초등학교 4학년 여자아이(9)가 등교 중 학교 수영장 외벽이 무너지면서 깔려 사망했고, 또 오사카시 히가시요도가와(東淀川)구에 거주하는 80세 남성과 이바라키(茨木)시에 거주하는 85세 남성이 책장에 깔려 사망했다. 또한 오사카 다카쓰키(高槻)시에 거주하는 81세 여성이 자택 옷장 밑에 깔려 있다가 가족에게 발견됐지만 이후 사망해 총 4명이 사망하였다.

해외 안전여행 홈페이지는 전세계의 여행 위험 정도를 색으로 쉽게 알 수 있는 여행경보 신호등을 제공한다. 이 홈페이지는 부득이하게 해외에서 사건, 사고를 당한 경우 법률전문가자문지원제도나 신속해외송금제도, 3자통역서비스 등도 제공해 해외에서도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해외 여행 시에는 영사콜센터 전화번호를 알고 있으면 현지에서 긴급한 상황에 의사소통이 되지 않을 경우 유선 통역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통역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불어, 러시아어 등 6개 국어 이므로 기억해 두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