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강원도 속초)] 속초 중앙시장은 다양한 먹거리를 한 눈에 즐길 수 있어 식도락 여행으로 제격인 곳이다. 닭강정, 새우강정, 아이스크림호떡, 꼬막비빔밥, 고기튀김, 오징어순대 등 워낙 먹거리 종류가 다양해 여러 가지 음식을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속초의 닭강정은 우리나라 3대 닭강정 중 하나로 꼽힌다. 유명한 탓에 번호표대로 순서를 기다려야 맛볼 수가 있다. 닭강정뿐 아니라 새우강정도 일품인데, 통째로 튀겨 그 바삭함이 살아있다. 이 두 가지 모두 그 자리에서 직접 튀겨 함께 판매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닭강정을 주문해놓고 기다리는 틈을 타 또 하나의 별미에 도전해 보자. 바로 호떡이다. 속초 중앙시장에서는 아이스크림 호떡과 치즈호떡 같은 이색적인 호떡을 볼 수 있는데, 사르르 녹는 아이스크림과 쫄깃한 호떡의 조화가 구미를 당기고, 치즈호떡은 호떡을 녹인 치즈에 찍어 먹는 종류와 호떡 안에 치즈가 들어있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온갖 튀김이란 튀김을 다 들어봤어도 ‘고기튀김’을 들어본 적이 없을 것이다. 만두의 속 같은 완자를 튀겨낸 것인데 바삭한 튀김 안에 흐르는 육즙 때문에 이곳은 맨날 북새통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속초’하면 ‘아바이순대’인 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통 오징어 안에 들어간 순대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정말 특별한 순대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오징어가 유명한 속초에서는 오징어 모양의 ‘오징어빵’도 발견할 수 있다. 반죽의 느낌은 찐빵인데 속은 만두 같은 느낌이다. ‘만두 반, 찐빵 반’이라고 보면 되는데, 속의 재료도 팥, 호박부터 매콤한 야채와 고소한 치즈까지 다양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뜨끈뜨끈한 호떡에, 닭강정, 순대, 오징어빵을 맛봤다면 다음으로는 디저트를 추천한다. ‘대만 땅콩 아이스크림’은 밀전병을 깔고 땅콩으로 만든 엿을 대패로 갈아 가루로 만든 다음 밀전병 위에 얹고 마지막으로 아이스크림을 더해 돌돌 말아 만든 음식이다. 특유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기존에 유명한 속초 닭강정과 오징어순대뿐만 아니라 디저트까지 책임지는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속초 중앙시장’, 이번 여름에는 속초로 떠나 맛있는 음식과 시원한 바다를 함께 즐겨 보는 건 어떨까.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