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경대수 “장애인 평생교육 환경 개선해야” - 시선뉴스
[#국회의원] 경대수 “장애인 평생교육 환경 개선해야”
[#국회의원] 경대수 “장애인 평생교육 환경 개선해야”
  • 보도본부 | 이호 기자
  • 승인 2018.06.0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기사는 시선뉴스 국회출입기자가 한 주간 이슈가 되었던 국회와 국회의원의 중요 이슈를 선택하여 독자에게 알리는 기사입니다. 

[시선뉴스 이호] 
<기자가 선정한 오늘의 국회의원>
경대수 의원 ‘장애인 평생교육, 국가와 지방정부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해야’

경대수 의원

29일 자유한국당 경대수 의원은 장애인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현행법에 따르면 국가는 장애인의 평생교육진흥과 관련된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를 두고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의 양성·연수 및 장애유형별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하지만 지자체에서는 실질적으로 장애인 대상 프로그램의 활성화가 이뤄지지 않아 많은 장애인들이 제대로 된 평생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와 연계한 유기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장애인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경대수 의원은 개정안에 장애인 평생교육과 관련해 국가와 지방정부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도록 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시·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장애인 대상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가 장애인 인권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받도록 의무화하도록 하는 등 운영상의 미비점을 개선하는 내용도 포함하였다. 

경대수 의원은 "상대적으로 소외받고 있는 장애인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보다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보장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개정안 발의 취지를 밝혔다. 

이 호 국회출입기자

닫기

무비레시피 오늘 이 영화 어때요?
시선뉴스TV 당신의 품격을 높여줄 지식교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