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7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각오를 밝혀 화제다. 

신 감독은 이 자리에서 2018 러시아월드컵 예비명단 체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온두라스와의 평가전에서 포백 수비진을 가동하겠다는 구상을 밝히며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수는 없으나 내일 경기에선 포백 수비진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신태용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SNS]

대표팀은 28일 오후 8시 대구스타디움에서 월드컵 예비명단 발표와 소집 훈련 이후 첫 실전인 온두라스와 평가전을 치른다. 

그는 이번 경기에 대해 "새로운 선수, 기존 선수의 능력과 코치진의 주문을 얼마나 잘 이행하는지 등에 중점을 두고 보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부 로테이션이나 시간 안배는 있겠지만, 경기장에 들어서는 순간은 100%를 발휘할 것"이라며 "대구에서 13년 만에 열리는 A매치인 만큼 팬들께 좋은 경기를 보이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신 감독은 "부상 선수가 많이 나와 분위기가 가라앉을 줄 알았는데, 훈련에서 집중하고 활기차게 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며 긍정적인 분위기를 설명했다.

신 감독은 특히 "특별한 부분을 만들려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수 각자의 의견이 있다 보니 얘기가 오가는데, 훨씬 많이 소통하면서 좋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