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 디자인 이연선, 김미양] 초록색 빛깔과 동그란 모양의 완두콩은 다른 콩들에 비해 유독 특이하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도시락을 싸줄 때 하트모양을 그리던 바로 그 콩이다. 특유의 고소한 맛에 풍부한 식이 섬유소까지 콩 중의 왕, 완두콩. 그 효능과 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먹는(조리) 방법
- 완두콩밥 : 완두콩의 껍질을 깐 후 세척한 후 쌀과 함께 물에 불린다. 불린 쌀을 밥솥에 넣고 밥을 짓는다. 하트모양으로 올려도 좋다.
- 완두콩 스프 : 끓는 물에 완두콩을 조금 삶는다. 팬에 버터를 넣고 양파, 삶은 완두콩을 넣고 볶는다. 볶은 재료를 믹서에 갈고, 냄비에 넣고 저어가며 끓인다. 마지막으로 소금 간하고, 파슬리 올려주면 완성.
- 완두콩전 : 삶은 완두콩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믹서에 갈아준다. 빵가루와 감자전분을 넣고 섞으면 반죽 완성. 식용유를 두른 팬에 한 수저씩 올리고 뒤집기 전에 썬 고추 혹은 쑥, 잣, 대추 등을 올려 부친다.

▶ 기본정보
구입요령 : 콩의 모양이 두드러지지 않으면서 탄력이 있고 짙은 녹색을 띠는 것이 좋다.
보관온도 및 기간 : 18~22℃에서 3개월
보관법 : 오래 보관해두고 먹을 때는 꼭지를 따지 않은 상태로 비닐봉지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한다.

▶ 효능
① 변비 예방 : 콩류 중에서 식이섬유소가 가장 풍부하여 변비를 치유하고 대장암을 예방하며
동맥경화증에도 효과가 있다.
② 미백효과 : 비타민C는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를 티로시나제 효소 작용을 저해하여 피부의 투명감과 미백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③ 동맥경화 예방 : 완두콩은 불포화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나 올레인산이 포함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여 혈전을 막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 손질법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