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서울 마포)] 하늘공원, 노을공원이 위치한 서울 마포구 상암동. 이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공원. 바로 난지한강공원이다. 다들 난지한강공원하면 생각나는 것은 한강을 바라보며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난지캠핑장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하지만 난지한강공원에는 조금은 특별한 체험거리가 있다. 바로 난지한강공원 중심부에 위치한 자전거 공원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자전거공원은 말 그대로 자전거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공원으로특히 산악자전거를 체험할 수 있는 산악자전거 체험장이 만들어져있어 자전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산악자전거 체험장에서 조금만 내려오면 자전거 익스트림장도 마련되어 있어 자전거로 할 수 있는 스포츠를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 밖에 이색 자전거체험장, 어린이 자전거 면허시험장 등 어른 아이 구분 없이 자연과 함께 자전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자전거공원은 난지한강공원의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또 한강변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도로는 망원한강공원과 고양시한강공원과 연결되어 있어 한강 풍경과 함께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한강공원은 다양한 특징과 주제를 잡고 조성을 해놓은 곳이 많다. 시민을 위한 공원이자 다양한 시설들로 지친 마음에 힐링을 해주는 한강공원. 자전거로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기고 싶을 때 난지한강공원 내 자전거공원을 찾아가 보도록 하자.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