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전문 입시연구소인 지양희교육연구소가 지양희교육연구소 부설기관인 ‘진로진학연구소’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지양희교육연구소는 학생부종합전형 전문 입시연구소로 오프라인 강연, 무료 온라인 동영상 강의 등을 통해 학생부종합전형 컨텐츠를 수험생 및 학부모, 교사에게 공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학생부종합전형의 중요한 평가요소인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기소개서 온라인 유료 첨삭서비스도 제공한다.

최근에는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1318멘토’ Web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였다.

지양희교육연구소 지양희 소장은 “학생부종합전형, 대입, 특목고 입시, 자사고 입시 등 중고등학생들에게 진학 서비스를 제공하던 중에 대입 및 고입 입시생에게 좀 더 심층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한 결과, 부설 진로진학연구소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새롭게 개설된 지양희교육연구소 부설 진로진학연구소는 중고등학생의 진로와 진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컨텐츠를 연구 및 개발하고 강연 등을 통해 개발된 컨텐츠들을 보급해 나갈 예정이다. 수험생과 학부모가 진로와 진학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입시정보나 입시자료, 입시분석 내용 등을 기존의 ‘1318멘토’ Web 서비스를 통해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지양희교육연구소 부설 진로진학연구소 소장에는 장용호 위캔(WECAN)입시연구소 대표가 영입되었다. 장용호 소장은 교육청 진로진학담당교사 진학심화연수 초빙강사로도 활동, 중앙대와 부산대에서 진로진학상담사 자격과정 교수를 맡고 있으며, 현재는 브릿지 TV입시방송(입시상담-신의 한 수)에서 고정 패널로 활동하고 있다. 

지양희교육연구소 및 부설 진로진학연구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인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한편, 지양희교육연구소를 이끄는 지양희 소장은 20여년 간 논술강사로 활동해왔으며, 현재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교육 강연을 비롯해 교육과 IT의 접목을 통한 입시정보와 콘텐츠 전달을 해나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