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4월 1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4·16 세월호참사 희생자 영결·추도식

: 교육부는 오늘 오후 3시 세월호 참사 정부 합동분향소가 있는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4·16세월호참사 희생자 정부 합동 영결·추도식’이 엄수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정부 합동 영결·추도식은 유가족들과 긴밀히 협의하여 경건하고 엄숙하게 거행될 예정이다.

● 외교부
-중 경제공동위원회 개최
: 외교부는 제22차 한·중 경제공동위원회가 4월 20일 중국 베이징 상무부 청사에서 조현 외교부 제2차관과 가오옌 중국 상무부 부부장을 수석대표로 하여 양측 관계부처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통일부
-‘2018 통일백서’ 발간
: 통일부는 작년 한 해 동안 정부가 추진한 대북·통일 정책을 설명하고, 국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2018 통일백서」를 발간했다. 총 1만 부를 발간하여 국회, 공공 도서관 등 여러 기관에 배포하고, 국민들이 언제든 열람할 수 있도록 통일부 ‘누리집’에도 개제했다.

● 국방부
- 국방개혁2.0 국민제안 공모전
: 국방부는 국민의 목소리를 귀 기울이고, 국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실시했던 ‘국방개혁2.0 국민제안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 장병의 관심이 높은 주제를 대상으로 지난 1월 22일부터 40여 일 동안 아이디어를 제안받았다.

● 농림축산식품부
- 청년농 스마트팜 종합자금 지원
: 농림축산식품부는 자금문제로 스마트팜에 도전하지 못하는 청년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종합자금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팜(Smart Farm)은 사물인터넷(IoT)으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농작물 성장의 최적화 환경을 제어하는 지능화 농장을 뜻한다.

● 환경부
지리산 칠선계곡 일시개방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지리산국립공원 칠선계곡 특별보호구역을 '탐방예약·가이드제'를 통해 개방한다고 밝혔다. 칠선계곡은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며 멸종위기 야생생물이 서식하고 있는 보존가치가 매우 높은 곳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