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 과정의 양식조리수업에서 프랑스의 대표적인 가정식 닭요리인 ‘코코뱅’ 수업을 진행했다고 21일 전했다.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이 재직 중인 서울현대의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이날 양식조리기능장이자 국제요리경연대회 최고지도자 이흥구 교수의 지도하에 프랑스 닭요리 ‘코코뱅’ 과 포치니 리조또, 망고 퓨레를 이용한 에그 프라이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양식수업은 양식조리기능장 이흥구 교수의 자세한 설명과 데모시연으로 시작했으며 호텔조리학과 과정 학생들은 실습을 통해 교수의 1:1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서울현대의 관계자는 “본교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양식 수업뿐 아니라 한식, 일식, 중식 등 모든 조리실습이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의 지도하에 운영되고 있으며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전문 셰프로 양성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현재 이 학교는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뿐 아니라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권 셰프와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취업 전 현장경험과 노하우를 충분히 습득할 수 있도록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진행하여 97%의 취업률과 함께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조기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전 과정의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