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레시피] <아이, 토냐> 은반 위의 요정에서 악녀가 된 토냐 하딩 / 박진아 아나운서
[무비레시피] <아이, 토냐> 은반 위의 요정에서 악녀가 된 토냐 하딩 / 박진아 아나운서
  • 보도본부 | 홍지수 PD
  • 승인 2018.03.0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홍지수] 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진행 : 박진아

◀프롤로그▶
뒤로 타다가 왼발을 전방으로 한 채 뛰어올라 공중 3회전 반을 돈 뒤, 반대 발 스케이트 날로 착지해야 하는 고난도 기술, 트리플 악셀. 피겨 스케이팅 역사상에 트리플 악셀을 성공시킨 선수는 단 6명. 미국 선수가 공식 경기에서 트리플 악셀을 성공한 것은 단 두 번. 그 중 최초의 성공자 토냐하딩. 세계가 열광했지만 스캔들의 중심이 되면서 은반을 떠나게 된 그녀의 이야기. 영화 <아이, 토냐>입니다.

◀MC MENT▶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할리퀸 역으로 전 세계를 압도하는 매력을 선보인 마고 로비. 그녀가 은반위의 요정으로 찾아왔습니다. 미국의 실존인물 토냐 하딩으로 완벽 변신한 건데요.

영화 <아이, 토냐>의 주인공 토냐 하딩 역할을 맡은 그녀는 미국의 영웅에서 한 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진 반항아 피겨퀸의 모습을 그렸습니다.  

영화는 토냐 하딩의 삶은 물론, 미국 피겨계를 뒤흔든 '낸시 캐리건 폭행 사건'까지 다루면서 기대감을 증폭시켰는데요. 사랑받기 위해 독기를 품은 여자의 블랙 코미디. 오늘 무비레시피에서는 <아이, 토냐>를 요리합니다.

2018 아카데미시상식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편집상 3개 부문 노미네이트! 2018 골든글로브, 영국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아이, 토냐>에서 빠지지 않는 극찬은 배우 ‘마고 로비’의 완벽한 연기입니다. <아이, 토냐>는 단순히 뜨거운 스캔들의 주인공이 되었던 인물의 이야기를 그린 것이 아닌, 언론과 매체 또 대중들의 폭력으로 어쩔 수 없이 악녀가 되었던 여성 셀럽의 이야기를 담았기 때문에 시사하는 바가 굉장히 큰데요. 그런 복합적인 감정들을 마고 로비는 완벽하게 소화해 냅니다.

영화로 돌아와 보죠. 심사위원들에게 완벽히 눈엣가시가 된 듯 보이는 토냐하딩. 하지만 그녀의 재능을 놓치고 싶어 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있었는데요. 그렇게 그녀는 다시 은반위에 서게 됩니다.

◀에필로그▶
미국 피겨 역사상 최악으로 꼽히는 '낸시 캐리건 폭행 사건'. FBI까지 동원되면서 빠르게 진행되는 수사. 그리고 사건의 배후로 밝혀진 것은 토냐의 전 남편인 제프와 그의 친구 션. 그리고 자연스럽게 토냐에 대한 의혹도 높아집니다. 그 어디에도 없는 진실의 실체. 토냐는 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을까요? 너무나 외롭고 고독한 그녀의 독한 이야기. 영화 <아이, 토냐>입니다.

헤어메이크업 - 승무원, 아나운서 전문 메이크업 ‘바비스토리’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연선 / 연출 : 홍지수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