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정현국] 2018년 2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다스는 MB 것
지난 15일 구속된 이병모 전 사무국장이 “다스와 도곡동 땅의 이상은씨 지분은 MB 차명재산”이라는 취지의 진술을 했습니다. 이어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불리한 진술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과연 다스 관련 수사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재산관리인의 입에서 나온 '다스는 MB 것' [시선만평])

2. 태움 문화
지난 15일 한 대형병원 소속 간호사가아파트 화단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 간호사는 입사 후 6개월의 신규적응교육기간 동안 일명 ‘태움’이라고 불리는 간호사 계열의 악습에 시달린 것으로 보여 충격을 주었습니다. 
(죽음으로 몰고 간 간호사 직장 내 괴롭힘, 태움문화 [보도본부 이야기])

3. 여자 팀추월 불화설
19일 경기 이후 여자 팀추월 팀의 불화설이 불거졌습니다. 다음날 기자회견에서 백철기 감독은 평소 팀 분위기는 좋았으며, 경기는 코치진의 책임이라는 점을 강조했는데요. 이에 대해 노선영 선수가 백철기 감독의 회견 발언을 부정하며 논란이 됐습니다.
(오히려 논란을 가중시킨 여자 팀추월 기자회견...영혼은? [시선만평])

4. 세탁기 동파 예방법
이번 겨울은 심한 한파로 인해 일반 가정에서 세탁기나 건조기 동파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잠시 최강 한파는 한 발 물러났지만, 여전히 방심할 수는 없는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세탁기와 건조기 동파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과 대처법을 확인하세요.
([카드뉴스] 아직 방심할 수 없다! 세탁기&건조기 동파 방지 및 대처법)

5. 숀화이트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모두 금메달을 획득하며 스노보드 황제에 등극한 미국 스노보드 대표선수 숀화이트가 14일 스노보드 남자 하프파이프 결승에서 8년 만에 금메달을 차지하며 ‘왕의 귀환’을 알렸습니다. 그는 역사상 최초로 3개의 금메달을 획득한 스노보드 선수가 됐습니다. ([시선★피플] ‘왕의 귀환’ 숀 화이트, 평창에서 다시 우뚝 선 스노보드황제)

6. 치료 중 상해, 의료과실
OECD 가입국 중 자살률 1위의 대한민국. 그만큼 자살시도로 인해 병원에 실려 오는 사람도 많다는 이야기일 텐데요. 응급상황에서 응급치료 중 환자가 강하게 거부를 하고, 그 과정에서 환자에게 상해를 입혔다면 손해배상을 해야 할까요? ([생활법률] 자살하려는 환자 치료하다 골절상 입힌 의사, 의료과실 해당될까?)

7. 종이의 재발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종이는 우리의 일상을 참 편하게 해주는데요. 그런데 새로운 물건을 만드는데도 종이가 애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친환경 소재로도 각광 받고 있는 종이가 새롭게 쓰이는 광경. 퍼니타임에서 종이의 재발견을 확인해 보시죠. ([퍼니타임] 숨겨왔던~ 종이의 모든 것을 보여줄게~ 종이의 재발견!)

8. 상상임신
상상임신이란 실제로 태아를 수태하지 않았음에도 마치 임신한 것과 같은 상태나 그러한 믿음에 이르는 것을 말합니다. 입덧은 물론이고 무월경, 복부팽만 등 실제 산부와 비슷한 증상을 보입니다. ([건강프라임] 상상임신, 임신테스트기 양성반응 나올 수 있나?)

9. 림프마사지
퉁퉁 부은 얼굴, 현대인들의 아침에 자주 볼 수 있는 광경입니다. 이는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몸속에 노폐물이 많이 쌓여있기 때문인데요. 우리 몸의 림프절이라는 곳을 마사지하면 다소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혼자 할 수 있는 림프 마사지법 얼굴과 전신편을 알아봅시다. (현대인이여 노폐물을 배출하자 ‘셀프 림프 마사지’ -얼굴편-, -전신편- [인포그래픽])

10. 로버트 아이거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높은 어벤져스의 히어로들. 그리고 스타워즈 제다이들과 겨울왕국의 엘사의 공통점은 모두 ‘디즈니’ 소속이라는 점입니다. 이를 가능케 한 사람은 바로 현 디즈니의 CEO 로버트 아이거인데요. 휘청거리던 디즈니를 일으킨 그의 도전정신을 소개합니다.
([어바웃 슈퍼리치] 마블, 스타워즈...디즈니의 끝없는 도전에는 그가 있다 ‘로버트 아이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