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장의사 이지컴즈 박형진 대표는 지난 2월 13일 Get Real - Voices Against Violence (Korea)에 출연하여 몰래카메라(몰카) 동영상 삭제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채널뉴스아시아(CNA)는 아시아 지역 내 22개국에 송출하며, 약 7천만 가구가 시청할 수 있는 뉴스전문 영어 방송으로 'Get Real'은 CNA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디지털장의사 박형진 대표 싱가포르 채널뉴스아시아(CNA) 출연

박형진 대표는 인터뷰에서 "동영상 유출을 인지할 시, 머뭇거리지 말고 즉시 해당 동영상을 삭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디지털장의사 박형진 대표는 디지털장의사 자격증 사업을 비롯 디지털장의사 창업교육 및 인재양성에도 힘쓰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2017 대한민국나눔대상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하였다.

디지털장의사의 업무 영역은 국내 웹하드/P2P 및 해외 SNS 사이트(트위터, 구글 등)에서 불법 공유되고 있는 유출 동영상 삭제 외에도 카페, 블로그 등 포털사이트 모든 영역에 존재하는 악성 게시물과 댓글 삭제를 한다.  또한 사생활 침해, 오보 기사 정정 및 중재 청구, 회사 평판관리 등을 진행한다.

박 대표는 웅지세무대학 및 동서기공, 알테크노메탈에서 초청을 받아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을 상반기 중에 실시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