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2월 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대학 정시모집 미충원 등록 편의 위해 주말 영업

 : 교육부는 주말인 2월 10, 11일 전국 199개의 은행지점과 30개의 우체국에서 대학 등록금 수납 업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대학 등록금 수납을 위한 지점 창구운영시간은 10시부터 16시이며, 인터넷뱅킹은 주말 여부와 상관없이 가능하다.

● 문화체육관광부
- 잔치-맛과 멋으로 따스함을 나누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월 7일 청와대 사랑채에서 평창 문화올림픽 한식문화행사 ‘잔치-맛과 멋으로 따스함을 나누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평창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 기원과 국내외에 한식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 보건복지부
-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독려
 : 질병관리본부는 초/중학교 입학생의 예방접종을 독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입학 후 3개월 동안 예방접종 확인절차를 거쳐, 관할 보건소와 협력해 미접종자에게 무료로 접종을 완료하도록 안내한다.

● 해양수산부
- 몰래 설치한 중국 싹쓸이 그물 철거 완료
 : 해양수산부는 제주 인근 배타적경제수역에 불법 설치된 중국 싹쓸이 그물 5틀을 강제 철거하였다고 밝혔다. 단속활동은 불시 단속 형태로 진행하였으며, 그물 속에 있던 조기/갈치 등 어획물 24톤은 현장에서 방류하였다.

● 행정안전부
- 국민이 뽑은 46인, 국민추천포상 영예
 : 행정안전부는 우리 사회를 위해 나눔과 희망을 실천한 숨은 공로자 46명을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국민추천포상’은 우리 사회를 밝게 만드는 아름다운 이웃을 찾아 국민이 직접 추천하면, 정부가 포상하는 국민참여형 포상이다. 

● 환경부
- 환경영향저감 우수/미흡 사례집 발간
 : 환경부는 '환경영향저감 우수/미흡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개발사업을 계획 중인 사업자 등 관계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자연환경영향에 민감한 사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환경영향저감 주요 사례를 담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