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월 2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교통안전 종합 대책 발표

: 정부는 국민 안전과 생명을 지키고 교통안전수준을 강화하기 위해 「교통안전 종합대책」을 마련하였다. 이에는 연간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2022년까지 현재(‘17년) 대비 절반으로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국립과천과학관, 2018년도 과학봉사 서포터즈 모집
: 국립과천과학관은 2018년도 과학봉사 서포터즈 1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학 중인 중/고/대학생으로 과학에 관심 있는 학생은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신청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하여 2월 1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 행정안전부
- ‘일본의 학도병 강제동원 실태’ 진상보고서 발간
: 행정안전부는 1940년대 제국주의 일본이 ‘학도지원병’이란 명목으로 아시아태평양전쟁에 강제동원한 조선인 청년들의 피해 실태 조사 내용을 담아 정부 최초로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는 국가기록원에 공개되어 누구나 누리집을 통해 쉽게 열람할 수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
- 우리 삼계탕/햄 등 필리핀 수출 길 열려
: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우리삼계탕, 햄, 소시지 등 가공 축산물을 필리핀으로 수출할 수 있도록 필리핀 관계당국과 검역/위생 협의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필리핀으로 가공 축산물을 수출하려는 업체는 검역증명서, CPR 등 필요 서류를 구비해야 한다. 

● 해양수산부
- ‘물고기 전문의’ 수산질병관리사 시험 접수
: 해양수산부는 오는 25일까지 제15회 수산질병관리사 국가시험의 원서 접수를 받는다. 시험은 2월 3일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실시된다. 수산질병관리사 국가시험은 매년 1회 실시되며, 수산생물의 질병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학사 학위를 취득한 경우에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 보건복지부
- 여행지 렌트 차량에도 장애인 주차표지 발급
: 보건복지부는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령을 국무회의에 상정하여 심의/의결 했다. 이번 개정안은 보행이 불편한 장애인의 이동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표지 발급대상을 확대하는 등의 내용을 규정하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