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월 2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설 명절 앞두고 정부비축 수산물 7,700톤 방출

: 해양수산부가 설 명절을 앞두고 1월 23일부터 2월 14일까지 정부비축 수산물 7,700톤을 방출한다. 명태, 원양오징어, 갈치, 고등어, 참조기 등으로 방출기간 동안 시장상황 및 수급여건을 고려하여 방출 물량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계획이며 주요 전통시장에 우선 공급한다.

● 국토교통부
- 경강선 KTX, 더 나은 이름 찾아주세요
: 서울~강릉 간 KTX가 “경강선 KTX”로 불리면서 이용자가 열차 목적지 등 운행구간을 쉽게 알기 어렵다는 일부의 의견 등을 감안하여, 오는 1월 25일부터 2월 1일까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노선명 선호도에 대한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 환경부
- 태백산국립공원에서 새롭게 만나는 눈축제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태백산국립공원 일대에서 오는 2월 11일까지 펼쳐지는 제25회 '태백산 눈축제'를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태백산 눈축제는 '눈·사랑 그리고 환희'라는 주제로 초대형 눈조각이 태백산국립공원을 비롯한 시내 곳곳에 전시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 특별방역기간 구제역 방역관리 강화
: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주변국가에서 구제역이 계속 발생하고 있고, 과거 발생사례를 감안할 때 지금이 국내 구제역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라 밝혔다. 이에 특별방역기간이 종료되는 5월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한층 더 방역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문화체육관광부
- 한눈에 보는 2018 평창 ‘문화올림픽’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이 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림픽 개최지인 강원도를 중심으로 문화올림픽 축제가 열린다. 이에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2018 평창 문화올림픽 프로그램 북’을 국·영문 2종으로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 행정안전부
- 올해 가뭄 예방에 전 부처 함께 나선다
: 행정안전부는 매년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가뭄의 영구적 해소를 위해 관계기관에서 한 해 동안 추진해야 할 세부내용을 담은 「2018년 가뭄종합대책」을 발표하였다. 더불어 국민들도 가뭄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생활 속 물 절약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