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월 12일 금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사진_볼빨간사춘기유투브채널, pxhere, 위키미디어, 위키백과, 이대목동병원블로그, 픽사베이, 인천공항공사홈페이지, 청와대플리커, 플리커, pixino

1. 강풍/대설로 운항 중단됐던 제주공항, 운항 재개
임시편/활용가능 좌석 이용해 체류객 수송

지난 11일 강풍과 대설로 운항이 중단되었던 제주공항이 오늘 운항을 재개했습니다. 제주공항 활주로는 밤샌 제설작업에 오늘 오전부터 정상화 되었는데요.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는 임시편과 활용 가능한 좌석을 이용해 오늘 하루 동안 체류객 수송에 나섰습니다. 한편 전날 제주를 떠나지 못한 승객은 모두 7천여 명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든 승객이 안전하게 돌아오길 바랍니다.

2. 이대병원 신생아 사망 사인...시트로박터 패혈증 
지질영양 주사제에서 동일 균 검출 

오늘 경찰에 따르면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연쇄 사망사건의 원인은 시트로박터 프룬디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서 신생아에게 투여된 지질영양 주사제에서 동일한 균이 검출된 바, 광역수사대는 지질영양 주사제 감염관리 의무를 위반한 간호사들과 전공의 등 총 5명을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입건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도 마련되길 바랍니다.

3. 문 대통령, 인천공항 제2터미널 개장식 참석
김연아/송중기와 함께 스마트 공항 체험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후 인천공항 제2터미널 개장식에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먼저 관제센터를 시찰하고 제2터미널로 이동해 김연아 선수, 탤런트 송중기 씨와 함께 셀프 체크인 시스템과 셀프 백드롭 시스템 등 스마트 공항을 체험했습니다. 이어 개장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한편 제2터미널은 오는 18일부터 운영하며 이로 인해 연간 여객 운송 7천만 명 시대를 맞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볼빨간사춘기 ‘#첫사랑’ 음원차트 상위권
딩고와 협업, 어렸을 적 순수했던 마음 대변하는 곡 

볼빨간사춘기의 신곡 '#첫사랑'이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습니다. 지난 10일 발매된 '#첫사랑'은 멜론, 지니뮤직 등 7개 차트에서 이틀간 1위에 오르는 등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첫사랑'은 모바일 음악채널 딩고와 협업한 프로젝트로, 어렸을 적 순수했던 마음을 대변하는 가사에 사랑스러운 보컬을 입힌 곡입니다. 한편 김동률 뿐 아니라 오늘 오후 6시, 정기고, 치타, NCT U 등이 신곡을 발표한 가운데 음원차트 순위 싸움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1년에 1회 한해 적용됐던 스케일링 건강보험 적용 시작 시기가 올해부터 매년 7월에서 매년 1월로 바뀝니다. 그간 매년 7월부터 적용한 탓에 사람들에게 혼선을 빚어왔는데요. 올해부터는 일반 회계연도에 맞춰 개정된 만큼 헷갈리지 마시고 스케일링 받으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오. 시선뉴스 김지영이었습니다. 

의상협찬 - 페미닌 오피스룩 베이지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