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월 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2018학년도 대학 등록금 법정 인상 한도 1.8%

: 교육부는 법정 등록금 인상 한도를 1.8%로 하는 내용의 ‘2018학년도 대학 등록금 인상률 산정방법’을 공고하였다. 이번 공고안은 법정 상한 한도이며, 교육부는 등록금 동결/인하 기조를 지속 유지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두뇌 스타트! 과학놀이터’개최
: 국립중앙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월 5일부터 3월 4일까지 특설전시관에서 ‘두뇌 스타트! 과학놀이터‘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호주 퀘스타콘에서 제작한 ‘Science on the Move’ 전시물 35점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18 아트드림캠프, 평창과 함께하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1월 6일부터 13일까지 평창과 서울에서 ‘평창의 꿈’이라는 주제로 ‘2018 평창 아트드림캠프’를 개최한다. ‘아트드림캠프’는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한 전 세계인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한 문화예술교육사업이다

● 환경부
- '제품 환경성 표시/광고 길라잡이' 책자 발간
: 환경부는 '기업담당자를 위한 제품 환경성 표시/광고 길라잡이' 책자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제품의 환경성'이란 제품을 제조/소비/폐기할 때 배출되는 오염물질이나 이때 사용되는 자원과 에너지 등 환경에 미치는 모든 영향력의 정도를 나타내는 것이다.

● 고용노동부
- 청소년들이 직접 뽑은 인기직업 3종 특별 운영
: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가 겨울방학을 맞아 특별 직업체험을 운영한다. 한국잡월드 3층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직업체험은 학교교사와 바리스타, 웹툰작가 3종이다.

● 국토교통부
- 전국 국가기준점/지적기준점 통합 정보제공
: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국가기준점과 지적기준점 정보를 국토정보플랫폼을 통해 통합 제공한다. 지금까지 국가기준점과 지적기준점이 각각 다른 곳에서 제공되었지만, 앞으로는 국토정보플랫폼에서 이 두 가지 기준점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