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의 마지막 날,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었을까요. 퇴근뉴스에서 살펴보시죠.

사진_한국자유총연맹sns,한국은행,플리커,픽사베이,pxhere,위키미디어,어벤져스 인피니트 워 예고

1. 경찰 한국자유총연맹 압수수색 
김경재 총재 연맹 예산 개인적 사용 혐의 

경찰이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총재의 비위 의혹과 관련해 오늘 자유총연맹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김 총재는 부임 후인 작년 3월부터 올 1월까지 법인카드로 유흥주점을 이용하는 등 연맹 예산을 개인적으로 썼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요.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연맹 법인카드 사용 내역과 회계자료 등 증거를 분석한 뒤 관련자들을 차례로 소환해 조사할 계획입니다.

2.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 
연1.25%에서 1.5%로 인상...6년5개월만 인상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했습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오늘 정례회의를 열고 이달 기준금리를 현행 연 1.25%에서 1.5%로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한은이 기준금리를 올리는 건 2011년 6월 이후 6년5개월만인데요. 한국은행의 이번 결정은 최근 국내외 경기 회복세와 함께 미국의 금리 인상 등 금융불안 요인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3. 온라인 판매 발기부전 치료제 위조품
식약처, “20건 수거해 검사...모두 불법”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비아그라와 시알리스 등 발기부전 치료제가 위조품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을 통해 불법 판매 중인 '성기능 개선 표방 제품'을 비롯한 20건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표시사항과는 다른 함량이나 성분이 함유되는 등 모두 불법 제품으로 조사됐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넷에서 불법 판매되는 의약품은 제조/유통 경로를 알 수 없고 낱알 상태로 유통되면서 이물질과 유해성분이 들어갈 우려도 있죠.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4.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티저 공개
‘어벤져스 군단의 시련과 위기’...기대감 고조 

마블 히어로물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29일 밤 전 세계 동시에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는데요. 공개된 예고편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빌런 타노스에 맞서는 어벤져스 군단의 시련과 위기가 드러나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마블 히어로가 총출동하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는 2018년 4월 개봉할 예정입니다.

오늘 서울이 영하 5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내일 아침에는 기온이 더 떨어진다고 하니까 옷차림에 신경 쓰는 것은 물론 각종 동파 사고에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심재민 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