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경기 안산)] 도심 속 한적하고 쾌적한 그리고 힐링 될 수 있는 장소가 있다면 삶이 여유롭고 조금 더 윤택해 질 수 있다. 그래서 많은 도시에서는 지역별로 많은 테마공원들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도심 속 공원은 바로, 안산호수공원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안산호수공원은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고잔 신도시 안에 조성되어있으며, 20만 평의 크기의 근린공원으로 작지 않은 규모를 가지고 있다.

고잔 신도시가 건설되기 전부터 있었던 고잔저수지를 보존하면서, 공연장, 습지, 체육시설, 산책로 등 여러 시설들을 꾸미는 방식으로 조성되어, 많은 안산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특히, 눈에 띄는 곳은 탁 트인 호수일 것이다. 호수 주변으로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느긋하게 걸을 수 있으며, 시간에 맞춰 뿜어져 나오는 높이 20m의 분수와 갈대습지는 의자에 앉아 감상하기에 좋은 풍경을 선사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또한 안산천과 화정천이 만나는 합수머리 지점에는 여러 종류의 물고기와 철새들을 관찰할 수 있어 자연 생태를 알아볼 수 있으며, 공원 둘레에는 3.6km 길이의 자전거 도로를 만들어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탈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공원을 감상하기 좋은 전망광장은 아트타일로 만든 김홍도 민화로 꾸며진 조형가벽과 솟대 등을 볼 수 있으며, 체력단련장, 축구장, 농구장 배구장 등 체육시설도 다양해 하루 일과를 끝내고 온 주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소를 제공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업무에 지쳐 무거운 몸을 자연과 함께, 그리고 여러 즐길 거리와 볼거리로 풀어낼 수 있는 안산호수공원. 아름다운 주변 공원들이 조성되어 있으니 산책하며 근심걱정을 털어버리는 시간을 가지면 어떨까?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