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이연선, 김민서] 11월 제철음식이자 건강과일로 꼽히는 ‘사과’. 잼부터 파이, 음료와 요리까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어 전 세계 인기 과일이라고 할 수 있다. 10월 제철음식인 사과의 효능과 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먹는(조리) 방법 
- 사과 스프 : 사과의 껍질과 씨를 제거한 후, 양파와 사과를 냄비에 넣고 물을 넣어 10분 정도 끓인 뒤, 용기에 덜어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히면 맛있는 사과 스프가 된다. 
- 사과잼 : 사과를 잘 손질 한 뒤, 냄비에 물과 사과를 넣어 사과가 뭉그러질 때까지 끓인 뒤 체에 걸러 사과와 설탕을 넣어 저어가며 끓인다. 끓어오를 때 레몬즙을 넣어 주걱으로 저어가며 졸이면 맛있는 사과잼이 된다. 
- 당근 사과주스 : 당근을 껍질 째 깨끗하게 씻고 토막으로 자른 뒤 사과와 같이 믹서에 갈면 맛있는 당근사과주스가 된다. 

▶ 기본정보 
구입요령 : 껍질에 탄력이 있고 꽉 찬 느낌이 드는 것이 좋다. 손가락으로 튕겨 보았을 때 맑은 소리가 나는 것이 좋다.
보관온도 및 기간 : 1℃~5℃에서 7일. 
보관법 : 냉장 보관한다. 다른 과일와 같이 보관하면 다른 과일이 쉽게 숙성하기에 사과는 따로 봉지에 넣어 보관해야 한다.

▶ 효능
① 다이어트 : 식이섬유가 많고 다당류 비율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② 항산화 작용 : 사과껍질 안의 퀄세틴은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며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에 도움이된다.
③ 면역력 증가 :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서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고 면역체계에 도움을 준다. 

▶ 손질법 
잘 익은 사과를 골라 깨끗한 물에 씻어 물기를 말끔히 닦아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