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이연선, 김민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으로 바다의 명품재료로 불리는 전복. 10월 제철음식이자 보양식중 하나인 전복의 효능과 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먹는(조리) 방법 
- 전복조림 : 깨끗하게 손질한 뒤 껍데기째 삶은 뒤 내장을 떼고 칼집을 넣어, 간장과 물을 넣은 냄비에서 졸여준다. 
- 전복스테이크 : 깨끗하게 세척한 뒤 사선으로 칼집을 내고, 버터와 허브오일을 두른 뒤 살짝 구워 준다. 
- 전복샐러드 : 깨끗하게 씻은 뒤 칼집을 내고 끓는 물에 데친 후 4등분 해 취향에 맞는 채소를 넣어 샐러드로 만든다. 

▶ 기본정보 
구입요령 : 광택이 있고 탄력이 있는 것이 좋다.
보관온도 및 기간 : 1℃~5℃에서 3일. 
보관법 : 전복과 껍데기를 떼어내거나 떼어내지 않고 전복살과 내장을 적당량만큼 포일 등에 싸서 냉동 보관하였다가 전복죽 등에 이용한다.

▶ 효능
① 다이어트 :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으며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 데 효과적이다.
② 산모 모유 : 비타민 B1, B12의 함량이 많고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산모의 젖이 나오지 않을 때 효과적이다.
③ 자양강장 : 단백질 무기질이 많이 들어있고 지방이 적어 소화 흡수가 잘 되며, 질병 치료 후 회복할 때 먹으면 도움이 된다. 

▶ 손질법 
수세미나 솔로 앞부분의 이물질을 제거한 후 칼을 이용해 껍데기 사이에 넣어 전복을 완전히 떼어낸다. 가위로 내장을 떼어내고 이빨 부분을 제거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