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0월 11일 수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美, 전략폭격기 B-1B ‘랜서’ 편대
 북한에 대한 군사적 압박 수위 강화

미국 국방부가 한반도 상공에 전략무기인 B-IB 랜서의 편대를 전개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오늘 “지난 새벽 우리 공군의 F-15K 전투기 2대가 괌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이륙한 미 공군 B-1B 전략폭격기 2대와 함께 연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B-1B 편대의 한반도 전개는 지난달 24일 새벽 이후 처음인데요. 미국의 이번 B-1B 편대는 북한에 대한 군사적 압박 수위를 한층 높인 것으로 북한의 반응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사진_픽사베이, 나무위키, 위키미디어, 유튜브, pxhere, 플리커, 부산아이파크 홈페이지, 위키백과)

2. ‘어금니 아빠’ 이 씨, 현장검증 실시
 경찰, 시신 유기 혐의로 이 씨 딸에 구속영장 신청

오늘 여중생 살해범 ‘어금니 아빠’ 이 씨의 현장검증이 진행됐습니다. 서울 중랑경찰서는 오늘 오전 9시 반쯤 이 씨가 거주하던 중랑구 망우동 자택에서 현장검증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씨는 전날 경찰 조사에서 살해 사실을 시인했지만, 범행 동기와 살해 방법에 대해서는 진술하지 않았는데요. 이와 관련해 경찰은 이 씨의 딸에 대해서도 시신 유기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한 상태입니다. 

3. 칠레 북부, 규모 6.3 지진 발생
 사상자 등 피해상황 없는 것으로 확인

칠레 북부에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현지시간 10일 새벽 칠레 북부에서 규모 6.3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진앙은 북부 항구 도시 아리카에서 동쪽으로 73KM 떨어진 지점으로 칠레와의 국경 근처인데요. 다행히 사상자 등 피해 상황은 확인 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부산 아이파크 조진호 감독 별세
 좋은 성적 유지 중 비보... 12일 발인

지난 10일 프로축구 부산 아이파크의 조진호 감독이 심장마비로 별세했습니다. 조진호 감독은 구단 숙소에서 클럽하우스로 출근하던 중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깨어나지 못했는데요. 조진호 감독은 매력적인 전술로 팀을 좋은 성적으로 이끌던 중이어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조진호 감독의 발인은 12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법원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연장 여부를 이번 주 안에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증거 조작과 인멸의 가능성을 주장하며 구속 연장을 요구하는 검찰 측과 피고인 방어권 침해라는 변호인단 측의 주장이 대립중이라 귀추가 주목됩니다. 법원이 올바른 판단을 바라며 이상으로 뉴스 마칩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김병용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