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0월 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농림축산식품부
- 쌀의 원산지와 품종 판별을 과학기술로 해결한다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쌀의 원산지 및 품종 판별을 위해 20개의 새로운 유전자 마커를 선발하여 쌀 410품종을 판별할 수 있는 새로운 분석방법을 개발, 특허 출원을 하였다고 밝혔다. 시험연구소는 빠른 시일 내에 기술을 이전하여 상용화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환경부
- 전국 철새도래지 야생조류인플루엔자 예찰 강화
: 겨울철새가 본격적으로 도래하는 올해 10월부터 내년 4월까지 전국 철새도래지를 중심으로 야생조류인플루엔자 예찰을 강화한다. 이번 예찰 강화는 겨울철새 등 야생조류를 통해 국내로 유입될 우려가 높은 고병원성 AI 바이러스의 조기감지에 중점을 두고 있다.

● 국토교통부
- 올해 행복주택 3차분 인천·대전·진주·여수 2,254호 모집
: 올해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물량 2만호 중 1만호를 상반기에 모집한 데 이어 전국 4곳 2,254호에 대한 입주자 모집공고를 실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이며, 온라인·우편·현장접수가 가능하다

● 해양수산부
- 10월 한 달간 불법어획·유통행위 특별 단속 추진
: 수산물 소비가 급증하는 추석 명절과 가을철 성어기로 인해 10월 한 달간 불법어획행위 및 유통행위를 적발하기 위한 단속을 실시한다. 해양수산부 동/서/남해 어업관리단과 지자체, 수협 등이 참여하며, 어린물고기 불법 포획 여부 등을 집중 점검에 나선다.

● 기획재정부
- 노후청사-청년임대주택 복합개발 선도사업지 선정
: ‘재정을 통한 일자리ㆍ소득 지원방안’을 통해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 선도사업지 19곳이 발표되었다. 선정기준으로는 청사노후도 등 개발 필요성, 추가 개발가능 면적, 교통 등 입지여건과 선도사업으로써의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다.

● 교육부
- 역사교과서 국정화 관련 제보해 주세요
: 교육부는 중,고등학교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과정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 교육부 누리집에 익명 제보가 가능한 전용게시판을 신설하고 11월 30일까지 국민들의 제보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제보자는 익명 제보와 실명 제보 중에서 선택 가능하며, 실명 제보를 선택하더라도 제보 내용과 제보자 신분은 공개하지 않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